반응형
최근 경기가 조금씩 살아나기 시작하면서 기업들의 스타마케팅 열기가 다시 뜨거워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타마케팅을 펼치는 기업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어느 특정 업종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체 업종으로 파급되어가고 있다는 것도 눈에 띄는 점입니다.

모 제약회사의 일반인을 메인으로 한 시리즈 광고가 훈훈한 이미지를 형성해 가면서 지속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스타를 전면에 내세우는 제품이나 서비스는 반짝 소비와 트렌드를 형성해 갈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이 선호하는 방법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다만, 개성이 너무나 강한 스타를 기업 이미지에 억지로 맞추려 하거나 컨셉을 제대로 잡지 못하는 경우에는 정작 알려야 할 제품과 서비스는 뒷방으로 밀려나고 스타의 이미지만 부각시키는 우를 범할 수도 있음을 알고 있어야 할 것이다.

오늘은 SK텔레콤이 보도자료를 통해 온라인몰에서 펼치고 있는 스타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1번가


오픈마켓 11번가는 여성그룹 2NE1을 전속모델로 발탁하고 2NE1 각 멤버의 개성이 묻어나는 스타일을 추천, 할인하는 ‘11번가 CF속 2NE1 딱 내 스타일’ 기획전을 9월 28일까지 진행합니다.




씨엘의 펑키 스타일, 산다라박의 런던 캐쥬얼 스타일, 공민지의 니뽄 스타일, 박봄의 도도하고 섹시한 스타일로 분류해 추천제품을 선보이고 최대 21%까지 할인되는 쿠폰을 제공해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했으며, 구매한 제품은 무료 배송됩니다.

아울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11번가의 무료 반품/교환제의 혜택을 보다 널리 알리고자 진행하고 있는 ‘2NE1과 함께하는 아이돈케어(I Don’t Care) 쇼핑 프로젝트’에서는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인터파크


최근 이효리를 모델로 천국의 서비스 광고캠페인을 선보인 인터파크에서도 9월 7일부터 20일까지 14일간 ‘인터파크 CF속 효리스타일 따라잡기’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천국의 서비스 1탄 무료반품 무료교환 CF속에서 이효리가 선보인 섹시스타일, 내추럴스타일, 큐티스타일, 시크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가을인기 패션, 잡화, 악세서리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같은 기간동안 ‘14일간 매일매일 달라지는 신나는 경품이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 옥션


옥션에서는 인기드라마 ‘스타일’의 박기자(김혜수 분)의 화려한 패션아이템을 선보이는 ‘스타일? 엣지있게!’ 기획전을 이달 말까지 진행합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전문직 여성의 ‘엣지패션’을 완성하는 펜슬스커트, 금장단추재킷, 워싱스키니진 등 바디라인을 돋보여줄 다양한 패션아이템은 물론, 화려함을 더해주는 글래디에이터 킬힐과 가죽숄더백, 선글라스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박기자 스타일 실버뱅글’ 을 비롯 벨트, 스카프, 꼬임팔찌, 이어링 등 원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와 함께 메이크업 제품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 G마켓


G마켓은 최근 개성 있는 스타일로 주목 받고 있는 브라운아이드걸스가 론칭한 스타샵 ‘슈가펀’을 통해 엣지있는 스키니 가을신상 아이템을 선보입니다.




10~20대 여성들을 위한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의 셔츠, 팬츠, 스커트뿐만 아니라 독특한 프린트가 돋보이는 가방과 신발 및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패션 제품이 주를 이룹니다. 9월 12일까지 브라운아이드걸스 사인CD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롯데닷컴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서는 스타 패션을 주제로 한 다양한 기획전이 진행 중입니다.




‘스타 언더웨어 브랜드 대전’에선 황신혜, 변정수, 이혜영, 엄정화, 한고은 등 인기 여배우들이 런칭한 속옷 브랜드들을 최고 67%까지 할인 판매합니다.

이 외에도 ‘패셔니스타 제안 2009 F/W 핫아이템’ 기획전에선 각각 신민아(캘빈클라인), 이효리(게스), 송혜교(리바이스), 제시카 고메즈(버커루 진)를 모델로 앞세운 인기 진브랜드들을 최고 15%까지 할인 판매합니다.


▣ H몰


현대H몰은 오는 9월 14일까지 ‘스타샵 가을신상 무료배송’ 특별전을 열고 차예련의 몰스룸, 강수정의 바이수, 소유진의 실버애플, 박경림의 뉴욕스토리, 심은진의 키싱캔디 등 패셔니 스타들이 선보이는 가을 의류 신상품을 무료로 배송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소프트한 감성 캐쥬얼’과 ‘모던한 스타일링 정장’ 등 스타들이 대표하는 패션 스타일별로 카테고리를 나눠 원하는 방식대로 코디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