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깊어가는 가을입니다. 나들이를 계획하는 사람들 모두에게는 무엇보다 즐거운 마음이 앞설 것이란 생각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을 테지만, 자가운전자들에게는 장거리 운행에 앞선 차량상태의 점검이 꼭 필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을 나들이 장거리 운행에 앞서 미리 점검해야할 체크포인트 몇 가지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브레이크


장거리 자동차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생명과 직결되는 부분인 각종 브레이크의 사전 점검이 필수적입니다. 앞바퀴에서 ‘삐익’하는 소리가 난다면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되었다는 뜻이므로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바퀴의 브레이크 패드는 뒷바퀴의 브레이크 라이닝보다 2배 정도 마모가 빠르기 때문입니다.


▣ 타이어


타이어 공기압도 미리 점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에 공기가 뜨거워지면서 팽창한 타이어는 수명이 짧고 균형이 잡히지 않아 제동력에 영향을 끼쳐 매우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장거리 운행 전에는 타이어 공기압을 적정수준으로 유지시켜주며 고속도로 주행시에는 평상시보다 20% 정도 타이어 공기를 더 넣어주는 게 좋습니다.


▣ 배터리


자동차 배터리는 장거리 여행시 반드시 점검해야 합니다. 네비게이션, 전조등, 와이퍼 등의 사용량이 많아 자칫 방전될 수 있기 때문이며, 배터리의 방전은 큰 사로고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와이퍼


운행 중 예상치 못한 소나기를 만날 수 있으므로 언제라도 와이퍼가 정상 작동될 수 있도록 점검해야 합니다. 와이퍼를 작동할 때 ‘뿌드득’하는 마찰음이 난다면 기름때가 주요 원인이므로 세제로 깨끗하게 앞 유리를 닦아줍니다. 또한 노화된 와이퍼 블레이드는 바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전구류

전구류 고장으로 점멸이 되지 않는 경우를 대비해 방향지시등과 브레이크등의 점검도 놓쳐서는 안 됩니다. 실제로 방향지시등의 고장으로 운행시 뒤따르던 차량과의 접촉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전구류 점검이 필수적입니다.


상품파트 상품종류 링크
운전자보험 무배당 삼성화재 운전보험 안심동행(1308.3)2종(세만기)
(무)메리츠운전자보험M-Drive1309
무배당 스마트플러스운전자보험(1종):자가용운전자



상품파트 상품종류 링크
운전자유족보장보험 무배당 삼성화재 운전보험 안심동행(1308.3)2종(세만기)
(무)프로미라이프다이렉트운전자보험1309:유족자금운전자플랜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