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장 가고 싶지 않은 곳 중의 하나가 바로 병원일 것입니다.

불탄은 개인적으로 치과에 가는 것이 가장 싫은데요, 그건 바로 엄청나게 비싼 치료비 때문입니다. 물론, 건강보험 혜택이 예전보다는 많이 좋아지고는 있습니다만, 그렇더라도 환자가 느껴야 하는 부담감이 줄어든 것은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오늘은 병원치료와 관련한 제반 항목들을 담보로 하는, 병원실비를 보장하는 보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병원치료 시 실제 치료비를 받을 수 있는 보험을 일컬어 의료실비보험 또는 실손의료보험이라 합니다. 또한 주계약을 달리하는 보험상품이라 하더라도 특약으로 끼워넣어 그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지요.

병원치료 시 부담해야 하는 의료비의 경우 보장 받을 수 있는 금액의 많고 적음보다는 적정한 금액을 산정해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실비(실제 지출된 비용)로 보장 받을 수 있는 의료비는 보험회사가 절대로 중복 지급하지 않는다는 사실도 염두에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픈데… 돈 없는 설움! - 메디컬푸어 600만 가구 시대

우리나라의 의료비 증가율이 OECD 국가 중 1위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의료비를 내기 위해 전세금을 빼고 사채를 쓰는 등 재정상태가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내려앉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 때문에 생긴 신조어가 바로 '메디컬푸어(의료빈민층)'라고 하는데요, 아파도 병원에 가지 못하고, 약도 제대로 먹지 못하는 계층을 일컫는 말이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의료비 부담으로 생계를 위협 받고 있는 '메디컬푸어'에 속한다고 하니 이 어찌 답답한 일이 아니겠습니까?

▶ 의료실비보험은 실제 병원비 보장부터 질병에 따라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까지 종합적으로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병원치료를 담보로 하는, 병원실비를 보장하는 병원실비보장보험에 가입하고 있는데요, 병원실비보장보험에 해당하는 보험 상품군에는 주로 손해보험사에서 판매되고 있는 별도의 단독 실손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을 비롯하여 통합보험의 질병입원의료비, 질병통원의료비, 상해입원의료비, 상해통원의료비 등을 포함시킬 수 있겠습니다.

허나, 단독 실손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인 경우 생각보다 가입심사가 까다롭기 때문에 가입가능여부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병원치료보장특약에 있어서도 비갱신형 상품이 지닌 특성을 사전에 미리 알고 있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