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정원의 정치공작과 선거개입 사건에 대한 국정조사가 끝났습니다. 그러나 불법행위의 진상을 이대로 묻어둘 수 없습니다. 검찰이 기소한 원세훈 前국정원장과 김용판 前서울경찰청장 이외에 누가 이 거대한 음모를 기획하고, 불법행위에 가담했는지 밝혀내야 합니다. 국정조사 과정을 거치면서 새로이 부각된 불법행위의 의혹도 꼭 밝혀야 합니다.

때문에 독립된 특별검사의 수사를 통해 사건의 진상을 철저히 규명하고, 관련자들을 끝까지 처벌해야 합니다. 청문회에 주요 증인들을 세우지도 못하고 끝날뻔한 국정조사를 되살렸던 건, 국민들의 힘이었습니다. 국민의 힘이 모이면, 국정원 사건의 진실은 반드시 밝혀질 것입니다.




[국민서명운동] 국정원 정치공작 사건 특별검사 수사 촉구 서명 온라인 페이지


참여연대와 국정원 시국회의는 지난 8월 22일부터 독립된 특검 수사를 촉구하는 국민들의 서명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아 국회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특히 참여연대는 온라인 서명 외에도 범국민촛불대회는 물론, 아래의 일정에 거리에서 홍보하고 직접 서명을 받아 주실 캠페인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그 어떤 조건도 필요 없습니다. 국정원의 헌정유린 국기문란 범죄행위에 분노하고, 독립된 특검 수사를 통해서라도 반드시 진상을 밝히고, 관련자들을 모두 단죄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이 캠페인단에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 '국정원 사건 특검 촉구 서명 캠페인단' 거리 홍보 일정

① 8월 31일(금) 저녁 5~7시 : 서울역 일대 (집회 준비 자원봉사 겸함)
② 9월 02일(월) 저녁 6~8시 : 청계광장 일대 (예정)
③ 9월 09일(월) 저녁 6~8시 : 청계광장 일대 (예정)
④ 9월 12일(목) 저녁 6~8시 : 세종로 일대 (예정)


▶ 국정원 사건 특검 촉구 서명 캠페인단 신청양식 : http://j.mp/17r1SUA
▶ 기타 문의 사항 : 참여연대 장동엽 선임간사 taijist@pspd.org




아울러 8월 31일에는 서울역광장에서 '제10차 범국민 촛불대회'(저녁 7시)가 열릴 예정입니다. 전국에서 밝혀질 촛불들과 함께 국정원게이트의 진상 규명을 요구하고, 이를 위한 특검 도입을 한 목소리로 촉구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친구들과의 우정을 촛불로 나누고, 연인과의 사랑을 촛불로 키우며, 가족과의 화목을 촛불로 밝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