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outh Korea's 'Gas Tank Grandpas' Block Protests in US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맹위를 떨치고 있는 '가스통 할배들'이 드디어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블로그 뉴스 '글로벌 보이스(GlobalVoices)'에 등장했습니다.

전 세계 외신들의 한국 관련 뉴스를 번역 국내에 소개하고, 우리나라의 이슈를 해외 외신들에 제보하고 있는 '정의와 상식을 추구하는 시민 네트워크'(정상추 네트워크)는 GlobalVoices의 지난 12월 13일자 "한국 '가스통 할배들'이 미국에서 시위 방해를 하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다음 아고라 게시판과 SNS 계정을 이용해 신속히 알리고 있습니다. 특히, '가스통 할배들'에 대해서 "악명 높은 극우주의자들이며, 한국의 부정선거과 관련한 미주 한인들의 시위를 지속적으로 방해해 왔다"고 한 설명한 대목에서는 국내 언론보다 낫다는 생각을 갖게 했습니다.

정상추 네트워크는 또, "지난 주 예일대에서 일어났던 폭력사태에 대해 GlobalVoices는 스토리파이 이용자(@wjsfree)가 공유한 사진과 한 시민(biophysics7)이 공유한 무편집 유튜브 동영상을 삽입, '가스통 할배들'의 무도하고 폭력적인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정상추 네트워크는 "지난 9월의 뉴욕 시위 중 '가스통 할배' 중 한 명이 한국의 유력기관과 보수정치그룹으로부터 시위당 1백 달러를 받는다고 누설하는 장면을 한 시민이 비디오에 담았다"는 GlobalVoices의 기사 일부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정상추 네트워크는 GlobalVoices가 소개하고 있는 '가스통 할배들' 모습이 '악명 높은 극우주의자'이며, '극단적인 언어', '목에 두른 스카프', '군복 입은 폭력적인 할배들'로 묘사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 "이들 모두는 '50세 이상의 노인들'이며, 미주 한인 시위자들을 '반정부 공산당놈들(빨갱이)'이라 부르고 있다"며, '가스통 할배'라고 칭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휴대용 가스 탱크, 소화기와 막대기를 포함한 온갖 종류의 무기를 휘두르는 데서 그 별명을 얻게 되었다"고 설명했다지요.

GlobalVoices가 보도한 기사 원문과 임옥 씨가 번역 감수한 정상추 네트워크의 번역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사 바로가기 http://globalvoicesonline.org/2013/12/13/south-koreas-gas-tank-grandpas-block-protests-in-us/

South Korea's ‘Gas Tank Grandpas’ Block Protests in US
- 한국 '가스통 할배들'이 미국에서 시위 방해를 하다



'가스통 할배들'로 불리는 악명높은 극우주의자들이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들이 눈덩이 처럼 커지고 있는 선거 조작 혐의에 대해 벌이고 있는 시위를 계속적으로 방해해 왔다.

스토리파이 이용자 @wjsfree가 예일대학교에서 이번주 초에 열린 작고 평화로운 시위를 방해하려 한 우익그룹의 사진을 공유했다. 유튜브 이용자 biophysics7는 아래에 삽입된 충돌장면 무편집 영상을 공유했다.





지난 9월 심지어 이 '할배들'중의 한 명이 뉴욕 촛불시위를 방해하던 중 유력기관과 보수정치그룹으로부터 시위당 100달러를 받는다고 우연히 누설하는 것을 시위 시민들이 비디오 (아직 영문 자막이 없음)에 담았다.


극단적인 언어, 목에 두른 스카프, 그리고 군복으로 특징지워지는 이 폭력적인 '할배들'은 모두 50세 이상의 노인들이고, 시위자들을 '반정부 공산당놈들'이라 부르며, 휴대용 가스 탱크, 소화기와 막대기를 포함한 온갖 종류의 무기를 휘두르는 데서 그 별명을 얻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