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기지 못할 강한 상대’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네미시스의 2집 앨범 'Love sick' 뮤직비디오에 배우 이영은이 노개런티로 참여했다는 소식을 듣고 조금 전 곰TV에서 이번 앨범의 대표곡인 '슬픈 사랑의 왈츠' 뮤직비디오를 감상해 보았습니다. 애절한 노래와 함께 크로즈업 되어 나타나는 이영은의 모습이 너무나 사랑스럽더군요.


배우 이영은은 누구?


배우 이영은은 강호동의 천생연분, 드라마 요조숙녀, 풀하우스, 심청의 귀환, 논스톱4, 쩐의 전쟁, 미우나 고우나, 전설의 고향, 2009 전설의 고향 등 TV 활동을 통해 많이 알려진 배우라고 합니다.

그런데 솔직히 저는 지금도 모르겠네요. 워낙에 TV를 보지 않으니 말입니다.

또한 그녀를 믿지 마세요, 바르게 살자, 여름 속삭임, 구세주2 등 네 편의 영화와 함께 두 편의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였다고 합니다. 영화 ‘여름, 속삭임’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미얀마에서 있었던 한국영화제에서 ‘오세암’, ‘말아톤’, ‘엄마’ 등과 함께 상영되기도 했다는군요.

이런 방송경력을 가지고 있는 이영은이 이번 네미시스의 뮤직비디오에서 주인공 역을 맡아 연기하면서 네미시스의 복귀를 애타게 기다려왔던 팬의 한 사람이었음을 내세워 약정되어 있었던 개런티를 반납했다고 합니다.

흐미~ 아까워라.


그럼 이영은이 그토록 복귀를 기다려왔던 네미시스는 어떤 밴드?


왼쪽부터 하세빈, 노승호, 민혁, 최성우, 정우석 - 이미지출처 : 네미시스 홈페이지



네미시스는 2005년 'La rose de versailles'의 타이틀곡 '베르사이유의 장미'로 데뷔하였던 5인조 락밴드로서 타이틀곡인 베르사이유의 장미'의 히트와 함께 같은 앨범에 수록된 '솜사탕' 역시 많은 인기를 이끌내 냈으며, 2009년 현재 팬 카페에는 26000여 명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네미시스 홈페이지



네미시스는 일부 멤버의 군입대 관계로 공백기를 가졌었지만 올해 초에는 멤버 전원이 복귀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두 번째 정규 앨범을 들고 돌아오게 되었으니 그들을 기다리고 있던 많은 팬들에게는 무엇보다 큰 선물이 되었을 것입니다.













'슬픈 사랑의 왈츠' 뮤직비디오는 잘못된 사랑을 알면서도 잊지 못하고 그리워하는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순수한 사랑에 눈물짓는 연기를 가슴 아프게 그려낸 이영은의 연기가 많은 느낌과 감동을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스 신화에서의 네미시스는 율법(律法)의 여신으로서 절도(節度)와 복수를 관장하면서 행복과 불행을 분배한다고 합니다. 이번 앨범을 통해 네미시스의 부활이 행복으로 커져갈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