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투게더(T-together)란?


T-together는 참여형 사회공헌포털사이트로서 사람을 향하는 '개방, 소통, 참여'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참여가 가능한 유무선 사회공헌 서비스입니다.

T-together는 여러 NGO NPO와 함께 고객자원봉사, 천사사랑나눔, 착한상품, 미아찾기, 모바일헌혈, 모바일상담, 지구지키기 등 개인의 성향에 따라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게 하였으며, 참여한 모든 내역은 공유를 통해 투명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T-together의 나눔 프로그램에 대하여


현재 T-together가 진행하고 프로그램들을 아주 간략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고객자원봉사 프로그램에서는 겨울철을 맞은 빈곤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김장담그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서울, 경기, 대구, 부산, 광주, 강원지역을 중심으로 전체 지역에 약 440명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는데 이를 통하여 빈곤아동 2,000여 명에게 기아대책 지역아동센터나 가정으로 직접 배송하게 됩니다.

천사사랑나눔 프로그램에서는 나눔이 필요한 곳에 상세한 사연을 전하여 뜻있는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캠페인 중 하나인 ‘생명의 물’을 주제로 마사이부족에게 빗물웅덩이파주기 프로젝트를 살펴보자면 마사이부족이 사는 아프리카 탄자니아의 엔키카렛은 1년 중 단 열흘 정도만 비가 내리는 척박한 땅이라고 합니다. 이들에게 나눔을 행사하는 방법은 적립해 놓은 포인트나 현금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착한상품 프로그램에서는 매월 새로운 비영리단체의 자체제작 후원상품과 공정무역상품을 선별하여 판매를 하게 됩니다. 현재 착한상품 프로그램에서는 유니세프의 '사랑의 에코백'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니세프 에코백의 수익금은 전 세계의 어린이들을 돕고, 아름다운 지구를 보존하는데 쓰이게 됩니다.

미아찾기 프로그램에서는 유아, 아동, 청소년, 노인 등 지금도 어딘가에서 길을 잃고 헤매고 있는 우리 이웃의 가족들을 찾아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바일헌혈 프로그램에서는 16세부터 69세의 건강한 남녀 모두가 긴급한 수혈을 요하는 환자들에게 수혈해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상담 프로그램에서는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이성문제, 교내폭력, 성적문제, 가정문제 등 어떠한 고민이라도 편하게 상담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놓았습니다. 남들에게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본인에게는 말 못할 고통을 안겨주고 있는 고민이 있다면 #1388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구지키기 프로그램에서는 지구환경과 생태보존에 아주 유용한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일같이 새롭게 취합되는 지구촌 정보를 습득하고, 이를 나눔으로써 녹색지구를 함께 지켜나가는 것은 어떨까요?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