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rt Revolution! 4WD Hybrid SUV”

토요타가 자동차 복합문화공간 CONNECT TO에서 '2016 All New RAV4 Hybrid' 발표회를 갖고 사전계약에 들어갔다.

이번에 출시되는 '2016 All New RAV4 Hybrid'는 첨단 E-four 시스템이 탑재된 4WD(4륜) 모델이며, 고객인도는 3월 말 부터 이뤄진다.


'2016 All New RAV4 Hybrid'의 핵심 - 토요타 하이브리드에 최적화된 전자식 4WD E-Four 시스템


2016 All New RAV4 Hybrid



특히 토요타 하이브리드의 강점인 2개의 모터 · 제너레이터와 함께 후륜(리어액슬)에 모터 · 제너레이터를 추가함으로써 후륜의 구동과 전기 에너지의 생성을 담당하는 것이 E-four의 핵심이다.

토요타는 E-four를 통해 보다 적극적인 전기에너지의 활용뿐만 아니라 주행상태에 따른 앞뒤 바퀴로의 구동력 배분(4륜구동)이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 '2016 All New RAV4 Hybrid'는 연비 13.0km/L, 토요타 패밀리 디자인인 킨 룩 Keen Look이 적용된 외관과 LED주간주행등이 추가된 ‘Bi-LED 헤드램프’, ‘보다 커진 하부그릴’, 그리고 ‘LED 리어램프’ 등이 탑재되었다.

파워백도어, 시트 메모리 등의 다양한 편의장치, 운전석 무릎 및 조수석 쿠션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대 8개 에어백, 사각지대감지(BSM), 후측방경고(RCTA), 경사로밀림방지(HAC), 차제자세제어(VSC),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TSC) 등 첨단 안전장치의 기본 장착도 눈여겨 볼 만하다.

※ 토요타 '2016 All New RAV4 Hybrid'의 판매 가격은 4,260만 원이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