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하라 - 울산시민총궐기 선포 시국기자회견
존경하는 울산시민 여러분!
최순실씨의 대통령 연설문 개입 보도를 보고 우리 국민들은 큰 상처를 받았습니다.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에서 상상을 초월하는 국기문란이 벌어졌습니다. 자괴감이 듭니다. 자존심도 많이 상합니다.
민주공화국 대한민국 울산시민 여러분!
소수 언론에서 보도 되던 최순실씨의 비선실세 기사가 논란으로 의혹으로 치부되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연설문 개입은 물론 인사, 국정, 외교, 안보에까지 최순실씨가 국정에 비선 실세로 개입한 사실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제대로 수사하면 더 많은 사실들이 밝혀질 것으로 국민들은 예상합니다.
민주 울산 시민 여러분!
위기입니다. 대한민국이 위기입니다.
대한민국을 총체적 위기로 몰아간 박근혜 대통령은 대통령 자격이 없습니다. 정권을 유지하는 기본인 도덕성이 없습니다. 정권을 유지할 수 있는 국민 신뢰도 없습니다. 비선 실세 개입을 수사하고 결과에 책임질 자세도 되어 있지 않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식물 대통령입니다.
이미지 출처 - 울산시민연대
분노하고 자존심 상한 국민들과 함께 다음을 요구합니다.
첫째, 박근혜 대통령은 즉각 하야해야 합니다
비선 실세 개입 국면을 모면하려는 어떤 수단과 방법도 국민의 동의를 구하지 못할 것입니다.
더 큰 위기를 불러오기 전에 즉시 대통령직에서 물러나야 합니다.
둘째, 국정유린 사건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을 포함한 성역 없는 수사와 특검이 실시되어야 합니다
셋째 국기 문란 비선실세를 비호한 책임을 지고 새누리당은 국민 앞에 석고대죄 해야 합니다.
우리는 ‘울산 범시민 시국회의’를 구성해서 최순실 구속과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위해 행동에 나서고자 합니다. 울산 시민 여러분이 직접 행동에 나서 주실 것을 호소합니다.
이미지 출처 - 정의당 박원석 의원 트위터 @wspark
- 10월 29일 16시 태화강역 광장에서 개최되는 울산시민 총궐기 대회에 함께 주십시오.
- 11월 12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민중총궐기에 함께 해 주십시오.
대한민국의 주인은 국민입니다. 국민이 직접 나서 대한민국 국기를 바로 세우고 민주주의를 지켜 냅시다. 거리에서 일터에서 함께 합시다. 고맙습니다. [ 2016년 10월27일 울산지역 제 시민사회단체 일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