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1월 8일, '재벌개혁과 경제민주화 실현을 위한 전국네트워크'(경제민주화넷)은 여의도 전경련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재벌·전경련-박근혜 정부-최순실 비선실세는 공범"이라며, "박근혜 퇴진! 전경련 해체!"를 촉구했습니다.


'경제민주화넷'은 기자회견을 통해 "재벌은 피해자가 아니라 공범이"라며, "박근혜는 퇴진하라! 전경련은 해체하라!"라는 구호와 함께 "박근혜·최순실 비리집단을 엄벌하고, 깨끗하게 청산하"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날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경제민주화넷'이 발표한 시국선언문은 무척이나 독특했습니다. 왜 그런고 하니, "박근혜 퇴진! 전경련 해체!"란 구호를 따서 지은 10행시의 형태를 띠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10행시의 성격을 띠고 있는 '경제민주화넷'의 시국선언문 일부입니다.


여의도 전경련 앞에서 재벌개혁과경제민주화실현을위한전국네트워크가 시국선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있다. - 참여연대


- (박) 근혜 대통령 순수한 마음으로 퇴진하세요

- (근) 혜씨 없어도 온 우주의 기운이 대한민국을 지켜줄 겁니다

- (혜) 성같이 빛나는 국민들이 있잖아요

- (퇴) 진해도 괜찮아요 박근혜씨

- (진) 실된 국민들이 나라를 다시 만들 겁니다

- (전) 경련 이참에 해체하고 재벌도 바꿉시다

- (경) 제도 망치고 정치도 망치고 사회도 망치는 나쁜 사람들

- (련) 내에 해체하고 공정한 경제 함께 사는 경제로 다시 설계합시다

- (해) 체해도 괜찮아 전경련

- (체) 감온도 더 추워지기 전에 재벌개혁 경제민주화 시작합시다


끝으로 '경제민주화넷'은 지금껏 구설수에 오르거나 논란이 되어 온 박근혜 발언 중 대표적인 것들을 모아 다음과 같이 강변했습니다.


"온 우주의 기운을 모아, 비정상의 정상화를 위하여, 순수한 마음으로, 박근혜는 퇴진하라! 전경련은 해체하라! 박근혜·최순실 비리집단 엄벌․청산하라!"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