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만일 시속 1680㎞로 달릴 수 있는 자동차가 있다고 한다면 믿으시겠습니까?
그리고 그 속도로 달릴 수 있는 차량이 있다면 정녕 그것을 자동차라고 할 수 있겠습니까?
총알보다 빠르다는 이 차를 어쨌든 영국의 엄청난 두뇌집단이 개발에 성공한 것 같습니다.
Bloodhound Super Sonic Car, 일명 초음속자동차입니다.




오늘 영국의 'The Times'는 작년부터 개발에 착수한 이 초음속자동차의 설계가 완료되었으며, 본격적인 제작만을 남겨두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캬~~~!!" 정말로 놀랍고도 두려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 Bloodhound
는 동서 냉전시절 영국이 보유했던 초음속 방공 미사일에서 이름을 따온 것이라 합니다.

- 전장은 12.6m이고 중량은 6.4t입니다.

- 엔진은 전투기 유로파이터의 제트엔진과 팰컨 하이브리드 로켓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지금까지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차 역시 영국에서 제작한 '스러스트 SSC'입니다.
이 차량의 속도은 무려 시속 1228㎞를 기록하고 있다지요.

Bloodhound
는 스러스트와 동일한 조건의 기록을 위해 기록 보유자인 그린 중령을 드라이버로 하여 속도측정을 한다고 합니다. 이 주행에서 '스러스트 SSC'를 앞지르는 기록이 나온다면 'Bloodhound SSC'가 세계 최고의 속력을 자랑하는 차량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될 것입니다.

총알보다 빠른 차. 한번 보시겠습니까? 매그넘 권총에서 발사되는 총알보다 정말로 더 빨리 달리는 자동차......

 



매그넘 권총이 쏜 총알
과 맞짱을 떠서 이겨 버립니다.





전투기
와 맞짱을 떠도 가볍게 이겨 버립니다.


그런데 이 차량을 앞으로 뭐라고 불러야 할까요? 지금처럼 자동차라고 계속 부르기에는 뭔가 어색함이 느껴집니다. 저만 그런 생각을 갖고 있는 걸까요?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