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6일 지식경제부 주최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에서 화장품업계 최초로 대상 수상
- 브랜드경영을 통한 기업가치의 비약적 향상을 평가받아 국내 최고 브랜드로 선정
- 일관된 자연주의 컨셉의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로 국내 브랜드숍 시장의 선도자 역할


최근 LG생활건강에 인수·합병 계약을 맺어 업계에 주목을 받았던 화장품 브랜드 더페이스샵이 26일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제11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올해 국내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되어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했습니다. 국내 유일의 브랜드경영 관련 정부 포상제도인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화장품 업체가 대통령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번 시상식은 이날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 2009’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수상의 배경에는 더페이스샵의 비즈니스모델과 마케팅, 브랜드가 조화를 이룬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정책 수행 및 글로벌 브랜드 확산전략 실행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에 기인한 것입니다. 아울러 창립 이래 디자인이 돋보이는 브랜드경영을 통해 기업가치를 비약적으로 향상시킨 점과 자연주의 컨셉을 중심으로 일관된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해 국내 화장품 브랜드숍 시장의 정착과 성장을 이끌어 온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전략적 브랜드경영 시스템을 일찍이 도입한 더페이스샵은 2004년부터 가맹점관계관리(PRM; Partner Relationship Management) 시스템을 활용해 일선 매장과의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했습니다. 또 글로벌 R&D 네트워킹과 에코서트 인증 등을 통해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품질 구현과 친환경 경영을 실천했으며, 호소력과 통일성을 갖춘 BI(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및 관리와 더불어 혁신적인 디자인 경영에도 앞장서 왔습니다.

더페이스샵은 선진적인 브랜드경영을 바탕으로 출범 2년 만인 2005년 국내 화장품 업계 3위, 브랜드숍 업계 1위에 올랐으며, 현재 국내에 700여 개, 해외 19개국에 21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 미국 대형 유통체인 ‘월그린스’(6,000여 개 매장)를 비롯해 일본의 ‘도큐핸즈’와 ‘소니플라자’, 대만 ‘왓슨스’(400여 개 매장) 등에 진출해 대한민국 화장품의 위상과 우수성을 세계시장에 각인시키는 역할도 훌륭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지식경제부 허경 국장, 더페이스샵 송기룡 대표,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윤은기 총장, 산업정책연구원 신철호 이사장



이번에 국내 최고 브랜드로 선정된 것은 그간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로서 국내 브랜드숍 시장을 선도하면서 브랜드경영을 일관되게 펼쳐온 의지와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이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국민 브랜드·글로벌 리딩 브랜드로 굳건히 뿌리내리기 위해 창조적인 브랜드마케팅과 경영혁신 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이번 대통령상을 수상한 더페이스샵 송기룡 대표의 의지대로 더욱 발전하고 성장하는 기업이 되어 주기를 바래 봅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