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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벨로스터 N에 8단 습식 더블 클러치 변속기(N 8-Speed Wet Double-Clutch Transmission, N DCT) 사양을 추가하고 기존 수동변속기 모델의 상품성을 개선한 신형 벨로스터 N, '2020 벨로스터 N'을 출시한다.


현대차는 '2020 벨로스터 N'에 추가된 N DCT 사양으로 '운전의 재미(Fun to Drive)'와 함께 코너링 악동(Corner Rascal, 곡선로 주행능력), 일상의 스포츠카(Everyday Sports Car), 레이스 트랙 주행능력(Race Track Capability)이라는 3대 고성능 DNA(핵심 요소)를 새로운 차원으로 구현해 냈다고 자평했다.


현대자동차 '2020 벨로스터 N'


현대차 '2020 벨로스터 N'의 더블 클러치 변속기는 수동변속기 기본에 전기식 클러치 작동장치(액츄에이터: Actuator)를 적용, 운전자의 클러치 조작 없이 변속을 자동화할 수 있다. 자동변속기의 편리함과 수동변속기의 효율 및 직결감 향상에 따른 역동적인 주행감을 모두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스포츠 주행을 지향하는 차종에 적극적으로 탑재되고 있다.


이번 '2020 벨로스터 N'에 추가된 8단 습식 더블 클러치 변속기는 윤활성능과 냉각성능을 크게 높여 높은 토크를 발휘하는 엔진에 대응 가능한 장점을 갖는다.





현대차 '2020 벨로스터 N'은 이 같은 특장점을 갖춘 N DCT를 추가 적용함으로써 최고출력 275마력(ps), 최대토크 36.0kgfㆍm를 발휘하는 N 전용 고성능 가솔린 2.0 터보 엔진의 폭발적인 성능을 최대한 이끌어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수동변속기 사양 대비 0.5초 단축된 5.6초이다.


현대차 '2020 벨로스터 N'에는 변속 시 가속감을 강화한 'N 파워 쉬프트(N Power Shift: NPS)', 트랙주행이나 와인딩 같은 역동적인 주행상황에 최적화된 변속 패턴을 자동으로 구현해 최고 성능을 내도록 하는 'N 트랙 센스 쉬프트(N Track Sense Shift: NTS)', '오버부스트(Overboost)' 기능을 포함해 일정 시간 동안 엔진과 변속기의 최대 성능을 끌어올려 일시적으로 극한의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N 그린 쉬프트(N Grin Shift: NGS)' 등이 탑재되었다.



현대자동차 '2020 벨로스터 N'



또한 N DCT를 추가한 현대차 '2020 벨로스터 N'은 각종 주행 관련 기능을 운전자의 취향이나 선택에 따라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장치를 통해 설정할 수 있도록 한 'N 그린 컨트롤 시스템(N Grin Control System)'을 개선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각종 기능이 작동하는 순간 또는 작동 조건이 갖춰지지 않은 경우 이를 운전석 계기판(클러스터)을 통해 알려줌으로써 운전자가 즉각적으로 인지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해 마치 자동차와 일체화된 것 같은 느낌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특히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차로 유지 보조(LF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하이빔 보조(HBA), 후측방 충돌 경고(BCW), 후방 교차 충돌 경고(RCCW)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지능형 안전 기술 등의 선택도 가능케 했다.


현대차 '2020 벨로스터 N'의 판매 가격은 2,944만 원부터 시작한다. (※ 개별소비세 1.5%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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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