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청주시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대상자(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들 중 출생년도 끝자리가 '1'과 '6'에 해당하는 가구주는 소재지 읍··동사무소(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청주페이 선불카드(청주사랑상품권)를 직접 수령하세요.


코로나19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가구주에게 청주시가 지급하는 '한시적 생활지원금'은 출생년도 끝자리를 다섯 개의 군으로 나눠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첫날인 오늘은 출생년도 끝자리 '1'과 '6'이 해당된다. (예 : 1961년생, 1956년생)


청주시에 따르면 청주 지역민 중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대상은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법정 차상위계층 자격을 보유한 2만 3216가구(올해 3월 말 기준 )이며, 이번 한시적 생활지원금으로 총 154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라고 한다.


2020/04/17 - [불탄의 촛불누리/의료 교육 복지] -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소비쿠폰 - 청주시의 지급형태 · 수령방법 · 사용기한은?


청주페이



지급액은 자격별, 가구원수별로 다르며, 4개월분이 일시 지급된다. 위에 링크된 관련 포스트를 참고하면 되는데, 간략히 적어보면 아래와 같다.


- 생계·의료급여수급자 : △1인가구 52만 원 △2인가구 88만 원 △3인가구 114만 원 △4인가구 140만 원


- 주거·교육급여수급자 및 법정 차상위계층 : △1인가구 40만 원 △2인가구 68만 원 △3인가구 88만 원 △4인가구 108만 원


카드 형태로 지급되는 청주페이(청주사랑상품권) 수령 방법은 가구주 본인의 직접 방문 수령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고령자와 장애인, 의사무능력자 등은 법정대리인, 급여관리자 등이 대리수령할 수 있다.




대리수령은 위임 받은 주민등록상 같은 주소지의 배우자, 부모, 자녀 등에 한하며, 방문시 가구주 신분증, 가구주 도장, 위임자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단, 장애인활동보조인, 요양보호사 등 제3자를 비롯해 형제·자매는 대리수령을 할 수 없다. 기본적으로 마스크는 꼭 착용하자.


청주페이 카드는 청주 지역 내에서 사용이 가능(기업형 슈퍼마켓, 대형마트, 유흥주점, 온라인구매는 불가)하며, 사용기한은 오는 8월 31일까지다. 가능한 한 청주페이 카드에 충전(입금)되어 있는 금액 전부를 소비하는 것이 지역 경제는 물론이요, 청주페이 사용자에게도 좋은 일이니 기한 내에 반드시 전액 소비하는 것이 좋겠다.


이번에 청주페이 카드 수령을 하지 못한 대상자들은 별다른 신청이 없더라도 청주시에서 5월 말까지 총 4차에 배부키로 했으니 우편 안내문이나 휴대폰 문자 수신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겠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