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많은 아웃도어 브랜드 중 하나인 블랙야크, 불탄에게는 브랜드명 때문인지 '산'에 대한 이미지가 너무나도 강하다.


그런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앱 기반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 Blackyak Alpine Club, BAC' 도전단 15만 명 돌파를 맞아 블랙야크 공식 유튜브 채널 내 'BY LIVE'를 개국한다. '바이 라이브'가 아니라 '비와이 라이브'라 하는 걸 보면 '블랙야크'의 이니셜임을 알리고 싶었던 모양이다.



블랙야크가 '비와이 라이브'를 개설한 이유



블랙야크에 따르면 'BY LIVE'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다양한 소재를 양질의 구독형 콘텐츠로 담아내는, 그리하여 아웃도어 경험을 디자인하는 일종의 콘텐츠 플랫폼인 듯하다. 블랙야크가 가진 긍정적인 에너지를 고객으로까지 확장시킬 수 있는...


이를 위해 블랙야크가 준비하고 있는 컨텐츠 몇 개를 살펴보자면


■ TPO별 산행 팁 · 필수 상식 등 다채로운 정보를 담은 <초보등산러 A to Z>


 상품 기획자 · 디자이너가 직접 제품을 설명하고 추천하는 <MD'S PICK>


 각 지역 점주들과 함께 찾아가는 코스 정보 <명산100>


등이 있다. 블랙야크는 이러한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생생하고, 거침없이 고객과 소통하겠다는 것.



BY_LIVEBY LIVE 유튜브 캡쳐


5월 21일 오늘 오후 5시, 블랙야크는 'BY LIVE' 개국 첫 번째 콘텐츠로 강하늘과 함께 여수 금오도에서 촬영한 BAC 캠페인 비하인드 영상 '하늘과 바람과 섬과 산'을 공개한다. 강하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촬영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꾸민 것!


블랙야크 회장을 비롯한 블랙야크 소속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김미곤 대장이 함께한 '성공한 덕후들의 마운틴 토크 : 왜 산을 오르는 겁니까'도 스페셜 콘텐츠로 공개해 오리지널 산 덕후들의 다양한 모험담을 거침없이 공개할 예정이라고.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