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가 특수학교에 실내체육관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건립하는 이유
포르쉐코리아, 홀트학교에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완공
5월 28일, 포르쉐코리아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홀트학교에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Porsche Dream Playground'를 완공시켰다. 사전 계획된 완공식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되었다.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포르쉐코리아의 사회공헌 캠페인인 '포르쉐 두드림 Porsche Do Dream' 프로젝트 중 하나로, 미세먼지로 체육활동이 줄고 방과 후 놀 공간이 부족한 학생들이 놀이를 통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실내 체육관 건립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홀트학교 완공을 통해 포르쉐코리아는 일반학교 1곳, 특수학교 4곳, 총 5개교에 실내체육관을 건립하는 결실을 맺었다. 특히 장애 특성에 특화된 공간이 필요한 특수학교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오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새솔학교에도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를 완공할 예정이다.
Porsche Dream Playground
연면적 113㎡(약 34평) 규모의 다섯 번째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바닥 및 벽의 개보수 리모델링을 통해 실내에서도 학생들의 안전한 체육 활동이 가능하며, 이동 장애를 가진 학생들의 편의를 위한 교육 기자재 및 놀이기구까지 구비된다.
총 182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인 홀트학교는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 산하의 지적 장애 아동을 위한 특수교육 기관으로, 학생들의 꿈을 찾아주기 위한 '드림 마중물 교육' 목표 아래 국악부 · 오케스트라 · 스포츠클럽 등 다양한 특화교육 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포르쉐코리아는 지속 가능성이라는 브랜드 핵심 가치에 맞춰 단순히 일회성 지원에서 그치지 않고, 교육 · 문화 · 환경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의 말이다.
※ 포르쉐코리아는 지난 2017년 '포르쉐 두드림' 캠페인을 론칭하고 브랜드 철학과 상응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왔다. 2017년에는 실내체육관 2개교 · 예체능 인재 아동 10인 장학금 2억 , 2018년에는 사업 유지 및 확대로 3억, 그리고 2019년에는 신규 프로그램을 위한 6억 4,900만 원 등 사회공헌 캠페인 예산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두 드림 캠페인'에 총 11억 4,900만 원의 기부금을 지원했다.
→ 7월 23일 덧붙임 : 포르쉐코리아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6호 착공
7월 22일, 포르쉐코리아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새솔학교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오픈을 축하하는 명판 전달식을 성료했습니다.
Porsche Dream Playground
이번 전달식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포르쉐코리아 · 새솔학교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등 일부 관계자만 참석해 진행되었습니다.
어느덧 6번째 문을 여는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올해에는 장애 특성에 특화된 공간이 필요한 특수학교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는데요, 지난 5월 홀트학교에 이어 새솔학교에 두 번째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를 완공할 예정입니다.
연면적 72.8㎡ 규모의 여섯 번째 새솔학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단순한 놀이공간을 넘어 학생들의 감각 개발에 도움을 주는 기존 2개의 감각통합실과 연계해 설계되었습니다. 발달 장애 아동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습득하기 어려운 감각 개발을 위해 특수 제작된 기구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놀이 과정에서 언어 · 인지 · 학습 능력 등 감각들이 조화롭게 발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총 197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인 새솔학교는 발달 장애 아동을 위한 공립 특수학교로, 유치원부터 초 · 중 · 고등학교, 전공 과정의 단계별 교육을 모두 담당하고 있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과 능동적 사회참여 실현'이라는 비전으로 역량 중심 자립 교육을 강조하고 있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