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hevrolet가 '2020년형 볼트EV'를 공개하고 9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했습니다. 요즘 들어 자동차 브랜드마다 출시하는 차량 중 전기차가 유독 눈에 많이 띕니다.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 지원도 그렇고, 자동차 브랜드 입장에서도 자사의 기술력을 드러낼 필요가 있기 때문에 그런 것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동차 메이커로서는 채산성에 있어서 여전히 많은 난관을 넘어야 하나 봅니다. 투입된 연구개발에 비해 판매로 거둬들일 수익이 그렇게 많지 않은 탓인지 어제와 오늘 이틀 동안 전기차 개발에 성공해 놓고도 생산 포기를 선언한 다이슨의 안타까운 이야기가 계속해서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불탄이 보기에도 7인승 SUV 차량은 너무나도 멋지던데 말입니다.


어쨌든 오늘 불탄은 쉐보레 전기차 볼트EV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거리 주행 가능성을 높힌 쉐보레 신형 전기차 '2020년형 볼트EV'


volt_ev쉐보레 2020 볼트EV


쉐보레 볼트EV는 국내 장거리 전기차 시장의 문을 연 모델로, 새롭게 출시되는 2020년형 모델의 1회 충전 주행거리가 무려 414km나 됩니다.


2020년형 볼트EV에 탑재된 66kWh급 대용량 신규 배터리 패키지는 LG화학이 공급하는 288개의 리튬이온 배터리 셀로 구성되었으며, 최적의 열 관리 시스템으로 운용 · 효율과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했습니다. 동급 전기차 중 1회 충전 주행거리가 414km로 가장 길며, 급속충전 시 1시간 만에 배터리 용량의 80% 충전이 가능합니다.


볼트EV는 스티어링 휠 후면의 패들 스위치를 통해 운전자가 능동적으로 회생 에너지 생성을 제어할 수 있는 리젠 온 디맨드 시스템을 탑재해 주행거리를 극대화 시킵니다. 또한 신개념 회생제동 시스템인 원페달 드라이빙 시스템을 적용, 브레이크 페달 조작 없이 가속 페달만으로 가감속에서 완전 정차까지 조작하는 등 에너지 효율 증대는 물론 차원이 다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합니다.


파워트레인은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150kW급 고성능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해 204마력의 최고출력과 36.7kg.m의 최대토크를 발휘,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7초 이내에 주파하는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구현했습니다.


2020년형 볼트EV의 외장 컬러는 트레일블레이저에 적용돼 호평 받은 이비자 블루와 새롭게 추가된 미드나이트 블랙 등 총 6개의 외장 컬러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입체적인 디자인 패턴이 새롭게 적용된 듀얼 포트그릴을 통해 세련미를 더했습니다.


주차시 차량 주변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주는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Digital Surround Vision Camera)가 새롭게 적용되었으며, 기존 아날로그 방식의 후방 카메라를 디지털 방식으로 업그레이드해 보다 뛰어난 화질을 제공합니다.


이밖에도 실내 이오나이저 기능을 기본 적용해 보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연출했으며, 불필요한 시스템의 전원 사용을 제한해 주행 에너지를 극대화 하는 저전력 모드 및 운전자 취향에 맞게 디스플레이 테마를 설정할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등 다양한 부분에서 상품성을 개선하며 운전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시스템 · 저속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 스마트 하이빔 등 기존 모델에서 호평 받은 첨단 안전 시스템은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볼트EV 전용으로 개발된 미쉐린 셀프-실링 타이어를 기본 탑재해 타이어 손상 시 타이어 내부에 도포된 실링제가 자동으로 손상 부위를 메워 주행중 타이어 파손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볼트EV는 역동적인 크로스오버 스타일을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인 외관을 완성함과 함께, 전기차에 최적화된 공간 구성을 통해 차체 크기 대비 넓은 실내 공간을 실현했습니다. 실내공간을 해치지 않는 최적의 배터리 팩 배치와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높은 전고 및 넓은 휠베이스로 준중형 차급 이상의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했습니다.


쉐보레는 제품에 대한 전국 어디에서나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기차 전문 정비 기술력과 장비를 갖춘 볼트EV 서비스 센터를 꾸준히 확장, 현재 전국 98개 서비스센터에서 보다 신속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볼트EV 고객에게는 배터리 방전 시 최대 5년간 무제한 무상 견인 서비스 - 편도 80km이내 - 를 제공하게 됩니다.



※ 2020년형 볼트EV의 정부 및 지자체의 전기차 구입 보조금을 제외한 판매가격은 개소세 인하분을 적용해 LT 4,593만 원 / LT 디럭스 4,693만 원 / Premier 4,814만 원입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