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계 최초로 자동차를 개발하고 혁신과 기술로 자동차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선도하는 독일 다임러 AG 그룹의 한국 법인인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메르세데스-벤츠 밴 사업부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메르세데스-벤츠 밴 공식 서비스센터를 오픈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밴 용인 서비스센터는 스프린터 차량 특성에 맞는 판금 및 도장 부스를 비롯한 최첨단 종합 정비 시설을 구축하고 있어 스프린터 차량에 대한 일반 수리부터 사고 수리까지 신속하고 전문화된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보다 자세한 내용을 보도자료를 통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용인 서비스센터 오픈



benz



이번에 오픈한 메르세데스-벤츠 밴 용인 서비스센터는 용인 에버랜드에서 5㎞, 영동 고속도로 마성 IC에서 8 거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서울 · 분당 등 수도권 고객들의 접근이 용이합니다.


벤츠 스프린터의 애프터세일즈 서비스는 다임러 트럭 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가 담당하는 스프린터 기본 차량에 대한 보증 · 수리와 보디빌더사가 담당하는 컨버전 사양에 대한 보증 · 수리로 구분된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잠깐 메르세데스-베츠 스피린터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1995년 1세대 출시 이후 현재까지 130여 나라에서 360만여 대 - 2018년 말 기준 - 가 판매된 글로벌 베스트 셀링 밴입니다.


3세대 뉴 스프린터는 2018년 2월 독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되었으며, 국내 시장에는 2019년 1월에 출시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측에 따르면 뉴 스프린터는 매력적인 제품 콘셉트 · 이상적인 안전 사양 · 지속 가능한 비용 효율 · 최적의 보디빌더 솔루션을 갖췄다고 하더랍니다.


국내 시장에는 뉴 스프린터 319 CDI 모델과 519 CDI 모델, 2개 모델이 공급되었는데요, 519 CDI 모델은 차체 길이에 따라 Long과 Extra Long 두 가지 보디 스타일로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특이한 것은 스프린터가 보디빌더 세일즈의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는 건데요,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메르세데스-벤츠 밴 사업부가 보디와 섀시로 구성된 스프린터 기본 차량 - basic vehicle - 을 수입, 국내 보디빌더사들에게 판매를 하면, 보디빌더사들은 스프린터 기본 차량을 셔틀 · 럭셔리 리무진 · 의전 차량 · 모바일 오피스 · 캠핑카 등으로 컨버전해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는 겁니다.


이런 이유로 스프린터의 애프터세일즈 서비스는 스프린터 기본 차량에 대한 보증 및 수리와 컨버전 사양에 대한 보증 및 수리로 구분되어 제공된다는 것.


즉,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메르세데스-벤츠 밴 사업부가 담당하는 스프린터 기본 차량에 대한 보증 및 수리 기간은 차량 등록 시점부터 2년 / 20만㎞이며, 밴 서비스센터를 포함한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된다고 합니다.


■ 메르세데스-벤츠 밴 용인 서비스센터의 규모 및 영업시간


메르세데스-벤츠 밴 용인 서비스센터는 지상 2층, 총면적 2871㎡, 연면적 914㎡ 규모로 총 7개의 최첨단 워크베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중 3개는 판금 및 도장 작업이 가능한 전용 워크베이로 고객들은 일반 · 보증 수리부터 사고 수리까지 신속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월 ~ 금 오전 9시 ~ 오후 6시이며, 수리하는 동안 고객들은 최신 설비의 고객 라운지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오픈 기념으로 차량 무상 점검 · 공기 정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실내 공기 정화를 위한 에어컨 필터를 8월까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