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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가 6월 15일부터 7월 14일까지 한달 간 오픈마켓 11번가에서 자사의 베스트셀링 모델의 완전변경 모델인 '올 뉴 푸조 2008 SUV : All New PEUGEOT 2008 SUV'의 사전 계약에 나섰습니다.


푸조 2008 SUV는 2013년 글로벌 출시 이후 현재까지 120만 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SUV 차량인데요, 2018년 푸조 3008 · 5008 SUV와 함께 푸조를 유럽 SUV 판매 1위 브랜드로 견인한 주역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도 2014년 사전계약 일주일만에 1,000대를 돌파하면서 2015년 수입 콤팩트 SUV 부문 판매 1위를 거둔 바 있습니다. 또한 현재까지 8,094대가 판매되는 등 최다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푸조의 베스트셀링 모델이기도 합니다.



푸조, 콤팩트 SUV의 리더 '올 뉴 푸조 2008 SUV' 사전 계약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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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년만에 완전변경 모델로 돌아온 올 뉴 푸조 2008 SUV


올 뉴 푸조 2008 SUV의 핵심 변경 사항은 전동화 파워트레인의 추가 · 더 커진 차체 · 3D 인스트루먼트 계기반 · 자율주행 레벨2 수준의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시한 내외부 디자인에 있습니다.


PSA 그룹이 개발한 차세대 공용화 플랫폼, Common Modular Platform을 적용한 올 뉴 푸조 2008 SUV는 기존 플랫폼은 30㎏ 이상 경량화되었지만 강성은 오히려 높아졌습니다. 무엇보다 내연기관과 전동화 파워트레인 모두 적용할 수 있게 개발된 것이 특징인데요, 한 모델에 가솔린과 디젤, PHEV, EV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제공하겠다는 푸조의 '파워 오브 초이스 Power of choice' 전략의 핵심이라고 합니다.


올 뉴 푸조 2008 SUV의 디자인은 세련된 스타일로 거듭났다는데요, 먼저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LED 주간주행등은 세 줄 형태로 변화했으며 후면부도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3D Full LED 리어램프를 적용했습니다. 측면에는 직선적인 캐릭터 라인과 무광 블랙 패널, 크롬 몰딩을 통해 SUV의 강인한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올 뉴 푸조 2008 SUV의 가장 혁신적인 변화는 내부에 있습니다. 올 뉴 푸조 2008 SUV는 다양한 주행 정보를 홀로그램 형태로 표시하는 3D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를 포함한 최신 아이-콕핏(i-Cockpit®) 인테리어를 적용했습니다.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를 비롯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스탑&고 · 차선 중앙 유지 시스템 ·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 ·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 등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 ADAS - 도 대거 적용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역시 지원하며,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 다양한 편의장비도 갖췄습니다.


파워트레인은 직렬 4기통 1.5ℓ BlueHDi 엔진과 EAT8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최고출력 130마력 · 최대토크 30.6㎏.m를 발휘하며 복합 연비도 17.1㎞/ℓ로 우수합니다.


올 뉴 푸조 2008 SUV는 알뤼르(Allure)와 GT라인(GT Line)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트림 별 상세 옵션은 출시일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올 뉴 푸조 2008 SUV의 사전 계약은 11번가를 통해 진행하며, GT라인 구매 시 150명까지는 알칸타라 가죽 시트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사전 계약 고객에게는 5년/10만㎞ 보증 연장 · 푸조 캔들 3종 세트를 제공합니다.


올 뉴 푸조 2008 SUV의 판매가격은 각각 3,290만 원과 3,590만 원 - VAT 포함 · 개별소비세 인하분 미 반영 - 입니다.


※ 더 뉴 푸조 e-2008 SUV는 3분기 내 출시 예정인데요, 더 뉴 푸조 e-2008 SUV에는 50㎾ 배터리가 탑재되었으며, 1회 완전충전으로 WLTP 기준 최대 310까지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 7월 28일 덧붙임 : 더 크고 고급스럽게! '올 뉴 푸조 2008 SUV' 드디어 국내 출시


프랑스를 대표하는 Premium generalist Peugeot가 드디어 수입 콤팩트 SUV의 리더 '올 뉴 푸조 2008 SUV'를 온라인 생중계로 출시합니다.


전기와 디젤 버전으로 출시되는 올 뉴 푸조 2008 SUV의 가장 큰 변화는 전동화 파워트레인의 추가 · 더 커진 차체 · 3D i-Cockpit® 인테리어 · 자율주행 2단계 수준의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시한 내외부 디자인 등에 있습니다.


■ 파워 오브 초이스 전략의 시작


푸조의 '파워 오브 초이스 : Power of Choice' 전략은 단일 모델에 가솔린과 디젤, EV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제공함으로써 각기 다른 고객들의 주행환경에 폭넓게 대응하겠다는 의도가 담겨 있습니다. 무엇보다 어떤 파워트레인을 선택하더라도 푸조 고유의 운전감각과 스타일링, 동일한 승차 및 적재공간 제공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겠다는 발상도 특이합니다.


올 뉴 푸조 2008 SUV올 뉴 푸조 2008 SUV


올 뉴 푸조 2008 SUV는 푸조가 국내에서 파워 오브 초이스 전략을 반영한 첫 번째 모델이라고 합니다. 우수한 연료 효율성을 자랑하는 디젤 모델과 함께 푸조 SUV 라인업 최초로 전동화 모델인 '뉴 푸조 e-2008 SUV'를 함께 출시하는데요, 푸조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는 올해를 파워 오브 초이스 전략의 원년으로 삼고 향후 출시되는 푸조 전 모델에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푸조 측에 따르면, 올 뉴 푸조 2008 SUV는 파워트레인과 관계없이 동일한 주행의 즐거움과 적재공간을 지원하는데요, 차량 총 소유비용 측면에서도 전기와 디젤 버전이 동일한 수준이기 때문에 먼저 푸조를 선택하고 그 다음 파워트레인을 고르면 된다고 하더랍니다.


■ 플랫폼부터 크기, 디자인까지 완벽하게 새로워진 푸조 2008 SUV


올 뉴 푸조 2008 SUV는 PSA 그룹이 개발한 차세대 공용화 플랫폼 'CMP : Common Modular Platform'과 전기차 버전인 e-CMP를 적용했습니다. 즉, 내연기관과 전동화 파워트레인 모두 적용할 수 있게 개발된 것인데요, 이것이 바로 파워 오브 초이스 전략을 가능케한 핵심 자산이라고 합니다. 아울러 초고장력강판 · 고장력강판 · 열간성형강 · 알루미늄 등을 활용해 안전성과 차체 강성은 높이면서도 무게는 30㎏ 이상 경량화했다는군요.


올 뉴 푸조 2008 SUV올 뉴 푸조 2008 SUV


차체 크기는 더욱 커졌는데요, 전장 4,300㎜ · 전폭 1,770 · 전고 1,550로 전장과 전폭은 길어지고 넓어졌음에 반해 전고는 5가 낮아져 더욱 크고 역동적인 차체 실루엣을 완성했다는 평가입니다. 이로써 푸조의 신형 2008 SUV는 '미니 3008'로 불리울 정도로 당당한 모습과 함께, 파워트레인의 종류에 상관 없이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하게 된 셈입니다.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올 뉴 푸조 2008 SUV 는 탑승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 ADAS'을 적용했는데요, 상세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차선 이탈 시 차량이 스스로 스티어링 휠을 조향해 차선 이탈을 방지하는 '차선 이탈 방지 : LKA' 어시스트


- 충돌 위험시 위험 경고 및 스스로 제동하여 사고를 예방하거나 피해를 최소화하는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 도로의 속도 표지판을 인식해 계기반에 표시해 주는 제한 속도 인식 및 권장 속도 표시


- 65㎞/h 이상의 속도로 2시간 이상 주행하면 운전자에게 경고음과 함께 휴식을 권장하는 운전자 주의 경고 기능


- 후방 카메라와 후방 파킹 센서


올 뉴 푸조 2008 SUV올 뉴 푸조 2008 SUV


※ 이보다 상위 모델인 GT 라인은 자율 주행 2단계 수준의 주행이 가능하다고 앞서 언급했었는데요, 상세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속도와 거리 조절은 물론 정차와 재출발까지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 앤 고'


- 차선 중앙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선 중앙 유지 : LPA'


- 전방 차량의 접근 거리 등 주행 환경을 분석해 자동으로 헤드라이트를 조절하는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


- 안전한 차선 변경을 지원하는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


파워트레인을 옵션처럼 선택, 가격 차이도 최소화


올 뉴 푸조 2008 SUV는 전기와 디젤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합니다. 고객들은 자신의 주행 여건과 패턴에 따라 파워트레인을 마치 옵션처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젤 버전은 직렬 4기통 1.5ℓ BlueHDi 엔진과 EAT8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립니다.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30.6㎏.m를 발휘하며 복합 연비도 17.1㎞/ℓ - 도심 15.7/ℓ  · 고속 19.0/ℓ - 로 우수한 편입니다.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를 충족하면서도 기존 모델보다 출력은 10마력 상승했고, 연료효율성도 이전 모델 대비 약 13% 향상되었습니다.


전기 버전은 최고 출력 136마력, 최대 토크 26.5.m의 성능을 통해 SUV 모델임에도 경쾌하고 부드러운 주행 능력을 보입니다. Normal · Eco · Sports 등 세 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하며, 회생 제동 시스템을 더 활성화 하는 Brake 모드도 갖췄습니다. 50㎾h 배터리를 탑재해 완전 충전 시 237㎞ - WLTP 기준 310㎞ - 을 주행할 수 있습니다. 100 출력의 급속 충전기 기준으로 30분에 약 80%의 배터리 충전이 가능합니다.


올 뉴 푸조 2008 SUV는 알뤼르와 GT 라인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는데요, 가격은 부가세 포함 기준으로 올 뉴 푸조 2008 SUV 알뤼르가 3,248만 원, GT 라인이 3,545만 원이며, 전동화 버전인 뉴 푸조 e-2008 SUV 알뤼르가 4,590만 원, GT 라인이 4,890만 원입니다. ※ 뉴 푸조 e-2008 SUV는 국고 보조금 628만 원과 차량 등록 지역에 따른 지방자치단체 추가 보조금 지원을 받을 시, 3천만 원 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