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차 운행과 안전에 가장 중요한 필수 장치 중 하나인 와이퍼, 주행 시 도로 상황이나 주변 여건을 잘 파악해야 안전운행이 가능하며, 이는 곧 우리의 생명과 직결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겠습니다.


자동차 부품 애프터마켓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보쉬가 보도자료를 통해 소개한 와이퍼 관리의 중요성을 불탄이 아래와 같이 간략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장마철 '와이퍼' 사용 설명서



wiperPhoto by Holly Mandarich on Unsplash



■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제품 Choice!!


운전자와 동승자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와이퍼는 반드시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믿을 수 있는 브랜드는 와이퍼의 품질 · 내구성 · 수명 등을 철저하게 테스트합니다. 다양한 기상 조건 모두를 적용시켜 이겨낼 수 있게 합니다. 성능이 우수하고 지속력이 있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연구 · 개발에도 많은 투자합니다.



 발수 코팅은 NO!!


우리가 흔히 하는 오해 중 하나가 바로 자동차 앞 유리의 발수 코팅에 있습니다. 와이퍼를 덜 사용하기 때문에 자주 교체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는 것이죠.


하지만 고르지 않게 벗겨지는 발수 코팅제는 와이핑의 품질과 수명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세차할 때도 세차용 천에 발수 코팅제나 화학 물질이 첨가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와이퍼 점검 YES!!


대부분의 차량 부품과 마찬가지로 와이퍼 역시 소모품입니다. 오래 사용하다 보면 와이퍼 재질의 화학적 구조에 영향을 주는 여러 환경적인 요인과 차량 유리에 묻은 각종 오염물질 · 먼지 · 나뭇잎 · 벌레 등에 의해 손상되기가 쉽습니다. 따라서 차량의 청결 유지와 함께 정기점검을 받는 게 좋습니다.


특히 초보 운전자들은 계절이 바뀔 때마다 와이퍼의 성능을 점검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습니다. 보통 와이퍼는 6개월마다 점검 ·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덥고 습한 날씨 · 장마철 · 황사철에는 와이퍼의 손상이 더 빨리 진행된다는 사실, 꼭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와이퍼 교체 신호 Check!!


와이퍼 사용 시 유리에 줄이나 물자국 생김 · 와이핑이 안 되는 면 포착 · 와이핑 시 덜컥거림이나 흔들림 등은 와이퍼가 보내는 교체 신호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지체 없이 점검을 받고 필요 시 교체해야 하겠습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