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메르세데스 AMG의 새로운 모델 '더 뉴 AMG A 45 4MATIC+ 해치백'은 작년 9월 국내에 출시된 모던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의 4세대 '더 뉴 A-클래스 해치백 : The new A-Class Hatchback'의 고성능 모델로 전해집니다.


당시 더 뉴 A-클래스 해치백의 인기 요인은 진보적 디자인의 외관과 혁신적인 실내 디자인, 그리고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를 모두 갖췄기 때문인데요, 이번에 공개하는 모델 역시 AMG 브랜드에 걸맞은 강력한 성능으로 '고성능 핫해치'의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 작년 9월에 출시되었던 메르세데스 AMG A-Class


메르세데스 AMG의 A클래스는 1997년 출시된 벤츠의 소형차 모델인데요, 이번에 출시한 A클래스는 4세대 모델로, 젊고 다이내믹한 디자인에 편의성을 강화한 것을 특징으로 합니다.



메르세데스 AMG A-Class메르세데스 AMG A-Class



또한, 작년 9월에 출시되었던 더 뉴 A220 해치백은 4기통 가솔린 엔진을 장착해 최고 출력 190 마력, 최대토크 30.6㎏·m의 성능을 발휘하며, 출력 레벨에 따라 유연한 터보차징 기능을 제공했던 모델이었지요. 또한, 캠트로닉 가변 밸브 제어 기술을 통해 연료 사용의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복합 연비는 12.3㎞/ℓ였고요.


외관은 낮은 보닛과 LED 헤드램프, 토치형 주간주행 등을 통해 전면부를 구성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벤츠 엠블럼을 넣어 스포티함을 강조했습니다. 옆면을 따라 길어진 휠베이스와 캐릭터 라인은 차체가 더 길어 보이는 효과를 내기도 했고요.



메르세데스 AMG A-Class메르세데스 AMG A-Class



더 뉴 A220 해치백에는 벤츠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도 탑재했습니다. 지능형 음성 컨트롤 시스템을 갖춰 자연어 음성 인식으로 차량 내 온도와 조명 조절, 음악 재생, 전화 걸기, 문자 전송 등을 할 수 있게 했지요. 날씨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는 검색을 해서 알려주기도 합니다. 더 뉴 A220 해치백의 가격은 3,830만 원이었죠.



 뉴 AMG A 45 4MATIC+ 해치백


그러한 더 뉴 A220 해치백의 고성능 모델로 돌아온 더 뉴 AMG A 45 4MATIC+ 해치백은 역대 최고 수준의 출력을 자랑하는 M139 엔진이 탑재되었습니다.



더 뉴 AMG A 45 4MATIC+ 해치백더 뉴 AMG A 45 4MATIC+ 해치백



최고 출력 387 마력, 최대 토크 48.9.m의 성능을 갖춘  뉴 AMG A 45 4MATIC+ 해치백은 AMG GT 4-도어 쿠페에 장착된 4.0ℓ V8 바이터보 엔진과 동일하게 터보 압축기 및 터빈 샤프트에 롤링 베어링을 장착, 터보차저 내부에 발생하는 기계적 마찰을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터보차저의 즉각적인 반응과 빠른 최대회전수 도달을 돕습니다.


또한 AMG 스피드시프트 DCT 8단 변속기가 맞물려 즉각적인 가속 반응과 높은 출력을 발휘, 제로백 4.0초를 자랑합니다.


더 뉴 AMG A 45 4MATIC+ 해치백에는 메르세데스-AMG의 기술이 집약된 인텔리전트한 사륜구동 시스템인 AMG 퍼포먼스 4MATIC+를 비롯해 운전자의 다양한 요구와 주행 조건에 맞춘 AMG 다이내믹스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