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0월 5일, BMW 코리아가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 '뉴 5시리즈'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BMW 5시리즈는 1972년 처음 공개된 이후 전 세계에 800만 대 이상 판매된 BMW의 대표 모델로, 세련된 디자인 · 쾌적한 실내 공간 · 탁월한 효율성 · 스포티한 주행 성능 등을 갖췄다는 평가입니다. 7세대 5시리즈의 국내 판매량은 지난 4년간 총 7만7천 대이며, 비즈니스 세단으로 자리매김을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BMW 뉴 5시리즈는 지난 5월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된 모델로, 한층 정제되고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 후진 어시스턴트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이 전 모델에 기본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포함해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소비자에게 선택의 기회를 높였습니다.

BMW 뉴 5시리즈

  
BMW 뉴 5시리즈의 외관에는 BMW의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앞면에는 하나의 프레임으로 통합된 키드니 그릴과 L자형 주간주행등이 적용된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가 탑재되었습니다. 뒷면에는 새로운 3D 후미등과 함께 사각 형태의 배기 파이프를 적용해 BMW 특유의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습니다.

실내에는 센사텍 대시보드와 기어노브 주변의 블랙 하이글로스 트림을 새로이 적용함으로써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강화했습니다. 12.3인치 고해상도 디지털 계기반 · 센터 콘솔 디스플레이 · 고해상도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기본 사양으로 탑재했습니다.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도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먼저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어시스트 ·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 등으로 구성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전 모델에 기본으로 탑재되었는데요, 특히 주변 교통상황을 계기반에 3D 그래픽으로 나타내는 드라이빙 어시스트 뷰 기능이 추가됨으로써 주변 환경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손쉬운 주차를 지원하는 파킹 어시스턴트와 진입 동선을 따라 최대 50m 거리까지 차량의 후진 조향을 도와주는 후진 어시스턴트 기능도 기본으로 탑재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뉴 5시리즈에는 애플 카플레이와 함께 새롭게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함으로써 스마트폰과 차량을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게 했는데요, 이를 통해 내비게이션 · 일정 · 전화 등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차량 디스플레이와 계기반,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간편하게 확인 ·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형태의 NFC 기반 '키 카드'를 통해 아이폰 이용자들은 각종 키를 소지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도어락 잠금/해제, 시동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디지털 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BMW 뉴 5시리즈의 국내 출시 모델은 520i와 530i, 530i xDrive, 540i xDrive, M550i xDrive로 구성된 가솔린 라인업과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디젤 모델 523d 및 523d xDrive,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530e이며, 판매 가격은 6,360만 원 ~ 1억1,640만 원입니다.

BMW 뉴 5시리즈 ·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사전계약 돌입

 

BMW 뉴 5시리즈 ·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사전계약 돌입

BMW 코리아가 뉴 5시리즈 및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에 대한 사전계약에 나섰습니다. 지난 5월 한국에서 전세계 최초 공개된 BMW 뉴 5시리즈 및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는 BMW의 새로운 디자인 ��

ceo2002.tistory.com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