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벼르고 벼르던 화이트데이가 코앞입니다. 물론 화이트데이라는 것이 세계적인 기념일이 아니라 한국과 일본, 타이완에서만 챙기는 날이기는 하지만 많은 청춘 남녀들은 사랑하는 이성과의 달콤한 데이트를 꿈 꾸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울러, 데이트와 함께 분위기가 무르익일 때 쯤에는 은근히 키스를 기대하기도 합니다.

혹시 담배를 피우시나요? 커피를 좋아하세요? 그렇다면 그녀와의 멋지고 환상적인 키스에 앞서 먼저 체크해야 될 것들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지금부터 잘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 키스라고 합니다. 깍지를 끼거나 가벼운 포옹, 볼이나 어깨에 살짝 터치하는 수준을 넘어서게 되면 갈증처럼 기대하게 되는 것이 키스인 셈이죠.

분위기를 잡고, 서로의 시선이 맞닿게 되면 느낌으로 알게 되는 것이 바로 키스에 대한 타이밍입니다. '바로 이때다' 라고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분위기 상으로, 느낌 상으로 대부분 알 수 있지만 미적거리거나 주저하거나, 또는 혼자만의 상상에 도취되어 성급하게 다가서면 실패를 하게 될 경우도 많습니다. 뭐, 키스를 이미 많이 나눠본 커플들의 경우에는 남의 시선이 느껴지지 않는 곳이라면 당연스럽게 행해지는 사랑표현의 방법이겠지만 말이니다. ^^

그런데 멋지게 키스까지 성공했는데 이맛살을 찌뿌리게 해서는 안되겠지요? 바로 입냄새가 원인이 되는 경우처럼 말입니다.

드라마나 영화를 찍는, 때로는 리얼한 연기가 필요한 연극에서도 딮키스를 하는 경우 남녀 배우들은 상대방에 대한 예의로써 양치와 가글에 정성을 다하는 모습을 우리는 흔히 뉴스를 통하거나 예능프로그램에서 읽거나 들어왔습니다. 그러니 사랑하는 그녀에게 더욱 아름다운 환상을 주기 위해서라도, 또는 그에게 내가 가진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주기 위해서라도 화이트데이 키스를 하기 전에는 반드시 이것부터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우욱~ 입 냄새는 왜 날까요?


입 냄새의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우선적으로 입 속의 문제부터 체크해 봐야지요. 수분이 부족하거나 설태와 프라그가 끼어있거나 충치와 치주염이 있다면 입 냄새가 납니다. 또한 불량 보철물이나 잘못 자리 잡은 사랑니도 원인이 될 수 있고요.

수분이 부족한 경우에는 각종 이물질들이 입 속에 머무르게 되어 치아와 잇몸을 지저분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이렇게 이물질들이 입 속에 쌓이면 입 냄새를 야기하게 되는 것이죠. 혀에 하얗게 끼는 설태와 치아와 잇몸 사이에 쌓이는 프라그는 양치와 치실 사용만 제대로 하게 되면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겠지만 그것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찌꺼기와 세균이 입 속에 남음으로써 입 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충치나 치주염이 있는 경우에는 누구보다 본인 스스로가 입 냄새를 느낄 수 있습니다. 치아에 낀 음식물의 부패속도는 상온에 있는 외부환경보다 훨씬 빠르게 진행된다는 건 상식에 속하겠지요? 썩은 음식물을 입 안에 담고 있다면......?

보철물과 치아 사이의 음식물, 양치하기 힘든 사랑니는 입 냄새를 일으키는 큰 골치거리가 될 수 있어요.


싸악~ 입 냄새를 날려요.


먼저 입 속 문제 때문에 생긴 입 냄새를 예방하는 방법은......?


수시로 수분을 공급해주세요.

입 안에 수분이 부족하면 침으로 넘겨야 할 이물질들이 입 속에 남게 됩니다. 그러니 자주 조금씩 입안을 물로 적셔 주세요. 평상시에 물의 음용을 잘 하지 않는 분들이라도 이날 만큼은 석수 통을 들고 다니면서 항상 입 안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세요.


구강청결제도 도움이 됩니다.

구강청결제는 확실히 입 냄새를 없애주는데 도움이 되지요. 허나 알코올 성분이 없는 것으로 준비하셔야 되겠어요. 알콜이 포함되어 있으면 입속을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커피는 참아주세요.

커피에 든 카페인 성분 역시 입안을 마르게 합니다. 혹시라도 달콤하고 향긋한 커피향을 전해 줄 심산이었다면 커피를 마시고 금방 키스를 해야 되겠어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본인에게는 향긋한 냄새로 느껴질지 모르겠지만 상대방에게는 역겨운 냄새로 돌변하기 때문입니다.


술도 역시 마찬가지예요.

알콜을 흡수하면 콧속의 점막이 부어오르게 된다네요. 그 때문에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 당연히 입 안이 건조해지게 되고 입 냄새도 나게 하지요. 알콜 냄새와 입 냄새가 짬뽕이 된다면 결코 산뜻한 키스의 느낌을 가질 수 없을 거예요. 다만, 적정량 이상의 알콜을 섭취했다면 신경계도 어느 정도 마비증상을 느끼게 될 테니 상관없겠지만 다음 날이 되면 상당히 억울하겠죠? 키스의 기억과 느낌이 잘 떠오르지 않을 테니까요.


담배도 여기에 적어야 할까요?

굳이 담배를 기재하지 않더라도 그냥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담배 연기는 입 속을 마르게 할 뿐만 아니라 니코틴 등의 유해성분들이 입 냄새를 부추기기도 합니다. 실제로 흡연을 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옆사람이 만들어내는 담배 연기는 싫어하지요. 불탄의 경험을 들춰보더라도 상대가 담배를 핀 이후에 하는 키스는 조금 불편하더랍니다. 물론 사랑하니까 별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만 복숭아향이나 풀꽃향이 은은하게 풍겼던 키스가 훗날 기억에 더 오래 남게 되더군요.(쿨럭)


과일과 야채 많이 드세요.

입 안에 수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섬유질과 수부이 풍부한 과일 대부분은 도움이 되지요. 특히 오렌지, 귤, 석류, 그리고 또...... 뭐가 있을까요? 아무튼 신맛이 나는 과일은 수분공급과 함께 침을 분비시키는데 효과가 있으니까 주머니에 귤을 담아 다니면서 하나씩 먹여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까는 재미와 나눠먹는 재미가 꽤나 쏠쏠할 것 같으니까요.


부록입니다.

화이트데이 만큼은 미리 약속 시간 전에 양치와 치실 사용을 아주 꼼꼼하게 하시고요, 또 가급적이면 데이트 중에 식사를 하게 되더라도 마늘이나 양파 섭취에도 신경을 쓰셔야 할 거예요. 카레나 쌀국수와 같이 향이 강한 음식은 이날 만큼은 피하시는 게 좋겠고요, 무엇을 드시던 간에 물을 이용해 가글을 하시고, 커피보다는 차를 마시는 게 좋겠네요.


이번 화이트데이에는 많은 솔로, 싱글들이 멋진 이성과 아름답게 데이트를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첫키스를 기대하시는 분들께서는 환상적인 성공을, 그리고 이미 친숙해져 있는 커플들께서는 황활한 키스의 추억을 남길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