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페라리...... 그냥 입밖으로 내뱉는 이름만으로도 충분히 간지나는 슈퍼카입니다. 물론 무작정 좋다고만 하는 건 아닙니다만.

지난 제네바 모터쇼에서 페라리는 하이커스 하이브리드 (HY-KERS Hybrid)라고 하는 실험 차량을 선보였다고 합니다. 이른바 모델명 '599 GTB Fiorano'로 말입니다. 탄소배출량이 현격하게 적다는 이야기나 F1 기술을 탑재했다는 이야기 정도는 굳이 들먹이지 않더라도 이미 알고 있을 것이란 판단이 드네요.

그래도 이왕지사 꺼낸 말이니 조금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리드 실험 차량인 '599 GTB Fiorano'는 F1 기술을 탑재함으로써 차체의 다이나믹함은 그대로 유지하면도 더욱 가벼워졌으며, 향상된 하이브리드 구동렬(drivetrain)을 적용시켰습니다. 페라리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인테리어나 트렁크의 크기는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차내의 모든 시스템 요소들은 통합을 시켰다고 하네요. 차체의 무게중심도 아래쪽에 배치했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말도 전했고요.

'599 GTB Fiorano'가 가지게 된 새로운 것에는 전기 모터 디자인과 그에 대한 엔지니어링, 그리고 F1에 해당하는 구조 기술이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트랙션과 브레이크의 균형을 향상시킴으로써 자동차가 가질 수 있는 다이나믹한 모습을 극대화 시킨 것도 한몫했을 테고요.

'599 GTB Fiorano'의 소형 삼중 고전압 전기 모터는 듀얼클러치 7단 F1 변속기 뒤편에 연결돼 있으며, 어떤 온도와 운전부하에서도 효율성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쿨링과 윤활 시스템을 갖췄다고 합니다.

자! 이제부터는 '599 GTB Fiorano'가 가지고 있는 멋진 이미지를 감상하는 걸로 포스팅을 마칠까 합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