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의 열풍이 정말 대단합니다. 블로그 세상에서도 IT나 얼리어답터 카테고리에서는 날마다 새롭고 유용한 어플소개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왠지 모르게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뒤쳐지고 있거나 소외되는 것과 같은 느낌을 갖게 합니다.

불탄은 현재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의 약정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에서는 스마트폰으로의 갈아타기를 당연시하며 받아들여야 할 테니까 보험에 가입하는 심정으로 조금씩 공부를 해두는 것이 나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까닭에 CF를 포함한 광고물들에 대해서도 관심을 많이 갖고 보게 되는데 오늘은 HTC Desire가 자사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광고를 통해 HTC 디자이어가 가지고 있는 매력에 대해 알아보기로 할 터인데 대략적인 HTC 디자이어폰의 디자인 이미지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본 포스트에서 살펴볼 CF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HTC 디자이어폰이 가지고 있는 전체적인 모양새와 스펙에 관한 내용도 중요할 것이기에 HTC 공식 한국 홈페이지(http://www.htc.com/kr/)를 참고하여 여러 자료들을 수집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수집한 자료 또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C 디자이어 인트로

HTC 디자이어폰에 대한 CF를 살펴보기에 앞서 HTC 디자이어폰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을 전달하고자 유투브를 통해 공개하고 있는 HTC 디자이어의 인트로 영상을 먼저 감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뭔가 알 것 같으면서도 정확하게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조금은 모호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아마도 자국어로 전해듣지 못한 것에도 이유가 있겠지요. 아니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은 이미 모두 이해를 하셨을 것을 불탄처럼 아직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은 분들께만 어렵게 느껴질지도 모를 일이겠습니다.


HTC 디자이어 CF

그래서 불탄처럼 스마트폰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 스마트폰 Beginner들께서도 쉽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주제별로 쪼개놓은 CF들을 보면서 생각해보기로 했습니다. 혹시라도 이 포스트를 읽으시는 분들 중에 스마트폰추천을 염두에 두고 계시거나 스마트폰 비교가 필요하신 분들께도 아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도 간절합니다.

HTC 디자이어는 3.7인치의 대화면 AM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밝고 선명한, 그리고 생생한 색감을 구현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CPU환경도 1 GHz의 Qualcomm Snapdragon 프로세서를 사용하기 때문에 멀티태스킹에 대한 응답속도를 빠르게 전달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도 합니다.

또한 수많은 HTC Sense 위젯은 개성있는 나만의 폰 꾸미기가 가능하고, 유용한 컨텐츠을 이용하여 초기화면도 쉽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경쾌한 음악과 속사포 같은 랩을 통해 미리 언급했던 HTC 디자이어의 기능과 용도에 대한 설명을 CF는 들려주고 있습니다. 랩의 가사가 셜명하고 있는 내용을 화면으로 보여지는 이미지는 잘 표현하고 있고요.

아무래도 스마트폰 사용자에 대해서 HTC 디자이너는 20~30대를 타겟으로 했나봅니다. 감성적이거나 정적인 면보다는 어느 클럽에 들어온 것 같은 음악과 중·장년층에게는 여전히 귀에 들어오지 않는 속사포 랩을 사용한 걸 보면 말입니다.

같은 영상을 30초 짜리 CF로 다시 보겠습니다.



조금 더 많은 내용들이 랩을 통해 들려옵니다. 아무래도 15초짜리 CF보다는 보여지는 이미지들도 많고, 귀에 들어오는 단어의 조합들이 많아서인지 훨씬 이해도 수치가 올라갔다는 걸 느끼게 되는군요.

그럼, 여기에서 조금 주제를 달리하고 있는 CF를 보도록 해볼까요?


여타의 스마트폰이 그러하듯이 HTC 디자이어폰이 재밌다는 것은 스포츠 매니아나 최신 뉴스를 원하는 사용자에게는 HTC Desire가 뉴스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항상 새로운 정보를 제공해 줄 것이라는 거지요. 이를 실현하기 위해 뉴스 응용 프로그램은 웹을 통해 우리가 좋아하는 모든 기사를 간편하게 수집할 수 있습니다. 탑 블로그, 뉴스 사이트 또는 스포츠 페이지 채널 중에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고, 자신이 선택한 키워드를 기준으로 뉴스 업데이트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위의 CF는 컨텐츠의 활용면을 표현하고자 하는 광고인 듯 싶습니다. 역시 배경으로 깔리는 흥겨운 음악은 젊음을 나타내고 있고,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하고 있는 듯 보여집니다. 배경화면이나 게임 등을 재밌게 꾸미고 즐기는 모습을 통해 "나도 갖고싶다!"라는 열망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색다른 CF를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봄의 계절에 맞춰 나비가 날아가는 모습을 애니메이션으로 처리한 것이 동양적, 특히나 한국적인 색채를 강하게 느끼게 하다가 HTC 디자이어가 갖고싶어하는 본연의 컨셉으로 회귀하고 있습니다. 정적인 가운데 어느 순간 동적으로 처리하는 기법을 사용하여 카메라 기능을 강조한 듯 보여집니다.

어떠세요? 함께 보신 CF 속에서 HTC 디자이어의 매력을 찾을 수 있으셨나요?

설명이 부족하여 별다른 감흥을 얻지 못하신 분들께서는 HTC 공식 한국 홈페이지(http://www.htc.com/kr/)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C Desire 마이크로 사이트(http://www.htc-korea.com/desire/main.html)에 있는 정보들도 활용하시고요.

황금연휴의 가운데 날이네요. 날씨는 여름날씨처럼 무덥지만 오후부터는 비소식이 있으니 건강에 유의하심과 함께 안전운행에도 신경쓰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트는 프레스블로그로 송고한 글입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