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니가 세계 최소형 최경량 렌즈 교환식 디지털 카메라인 넥스(NEX)를 국내에 출시한다는군요.

소니의 알파 NEX는 렌즈 교환식 카메라 중에서는 세계 최소형, 최경량 모델로 지난 5월에 출시되었는데 드디어 국내시장에 출시를 선언했다고 하니 폰카쟁이 불탄으로서는 무척이나 궁금해집니다. 기본적으로 최신 엑스모어(Exmor) APS HD CMOS 이미지 센서와 고속 비욘즈(BIONZ) 프로세스를 장착하고 첨단 이미징 기능을 탑재했다고 합니다만 카메라에 대해 잘 모르는 불탄으로서는 그냥 고개만 끄덕거리게 되는군요. 말만 들어도 삐까번쩍하다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가격도 만만치 않겠지만 '나중에 때가 되면 다 구입하게 되겠지 뭐.'라고 중얼거리면서 기능이나 성능 정도만 가볍게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알파 NEX가 가지고 있는 기능들


이번 알파 NEX는 알파 NEX-3와 NEX-5의 2가지 모델을 출시하게 되는데 소니에서 밝히고 있는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1,40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이미지 센서와 AVCHD/MP4 포맷 형태의 Full HD 1080i 비디오

이 기능을 통해 알네 NEX는 더욱 풍부한 톤 계조(tonal gradation)와 함께 저노이즈 이미지 품질과 Full HD 동영상 촬영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NEX 시리즈에 탑재된 디포커스 컨트롤 기능

최대 12,800의 더욱 높아진 ISO 감도와 최대 14.2 메가픽셀의 해상도, 어두운 배경에서도 삼각대나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디포커싱 기능도 제공합니다. NEX 시리즈에 탑재된 디포커스 컨트롤 기능은 컨트롤 휠을 돌리는 방식으로 백그라운드 디포커스 컨트롤 기능을 작동시켜 백그라운드 디포커싱과 필드 깊이를 원하는 수준으로 직관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속도 우선식 연속촬영과 헨드헬드 트윌라이트 모드

최대 7fps 속도의 속도 우선식 연속촬영(Speed Priority Continuous)과 헨드헬드 트윌라이트(Handheld Twilight) 모드 역시 어두운 상태에서도 삼각대나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고 고해상도 이미지를 손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 울트라컴팩트 E-마운트 렌즈 활용

광각, 표준 줌, 하이-파워(high-power) 줌의 울트라컴팩트 E-마운트 렌즈를 활용해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초광각 컨버터와 어안 컨버터, A-마운트 어댑터 등을 활용해 NEX-3와 NEX-5에서도 기존 마운트 렌즈를 사용하여 이미지의 가능성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알파 NEX가 가지고 있는 디자인


▶ 무   게 : 229g
▶ 크   기 : 110.8mm × 58.8mm × 38.2mm(W x H x D)
▶ 특   징 : 슬림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통해 휴대성, 기동성을 극대화
▶ 색   상 : NEX-3 - 블랙, 레드, 실버, 화이트 / NEX-5 - 블랙과 실버
▶ 모니터 : 틸트 기능이 탑재된 3인치 엑스트라 파인(Xtra fine) LCD 모니터
                 상하 80도, 45도까지 기울어져 어느 각도에서도 피사체를 확인, 촬영이 가능





알파 NEX 유저들은 올해 후반기에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새로운 3D 스윕 파노라마 (Sweep Panorama) 모드를 사용해 고품질의 3D 파노라마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 기존 사이버샷 TX 시리즈 모델에 적용된 스윕 파노라마 기술을 사용하여 말 그대로 프레임 밖으로 튀어나올 것 같은 현실적인 3D 파노라마 정지 이미지를 스냅 촬영할 수 있습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HDMI 케이블을 통해 소니 브라비아(BRAVIA) 3D TV와도 호환이 가능합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