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MW가 뉴 3시리즈 컨버터블(BMW 3 Series Convertible)의 국내 출시를 시작했습니다. 우아함과 세련됨을 더한 디자인과 새로운 엔진, 고급 편의장치를 추가시켰다고 하는군요.

자세한 사양에 앞서 자연을 배경으로 하는 멋진 영상을 먼저 살펴보았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의 배경 속에서 자유와 환상, 그리고 나름대로의 로망을 밝은 느낌의 음악과 함께 펼쳐지는 이 영상을 보면서 "아! 정말 갖고싶다"라는 느낌을 강하게 받게 되더군요.

시원한 바다가 들려주는 파도 소리, 떨어지는 낙엽이 바르락거리며 들려줄 것 같은 사랑의 밀어, 설원 위에 펼쳐진 순백의 추억...... 그 모든 것은 일상에서의 탈출을 꿈꾸는 모든 이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욕망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그런 넉넉한 자유와 자연스러운 일탈이 BMW의 오너에게는 당연히 누려야 할 "삶의 가치" 중에 하나라는 걸 강조하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영상의 맨 후미에 나오는 컨버터블의 변신과정은 2007년도 컨버터블 차량에서도 본 적이 있었지만 다시 봐도 정말이지 멋지더랍니다. 어쩌면 지금 현재 입장에서는 가질 수 없는 생활환경이란 놈이 더욱 커다란 환상으로 보여주는 것이 아닐까 싶은 마음이 듭니다.

그럼 침 흘려 가며 보았던 영상을 먼저 소개하고 난 뒤에 곧바로 BMW 코리아가 공개한 자료를 통해 자세한 사양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혁신적인 고성능 엔진

뉴 335i 컨버터블은 트윈파워 터보엔진으로 업그레이드돼, 즉각적인 엔진반응과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합니다. 초정밀 직분사 방식의 벨브트로닉을 적용했으며 기존엔진 대비 20kg이나 가벼운 경량 구조를 실현했습니다. 306마력의 최고 출력과 40.9kg.m 최대토크를 제공하며 7단 자동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조화를 이룹니다.

뉴 328i 컨버터블은 기존과 동일한 3.0리터 직렬6기통 엔진을 장착, 최고출력 231마력과 최대토크 27.7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6단 자동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장착됩니다.


아름다운 드라이빙을 완성하는 디자인

기존과 같은 하드탑 컨버터블이며, 외관은 헤드라이트, 키드니 그릴, 공기 흡입구, 후미등, 뒷 범퍼 등의 디자인이 새로워졌습니다. 보다 역동적이고 우아한 라인을 연출하고 있으며, 후미등에 LED를 적용했습니다.

또한, 보행자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보닛 부분을 이전 모델보다 확장했으며, 휠 모양을 가다듬어 전체적으로 보다 날렵한 이미지와 함께 강렬한 인상을 동시에 심어주고 있습니다.


고급 편의 장치

BMW 뉴 3시리즈 컨버터블은 12GB 하드디스크가 포함된 iDrive시스템, 한글 내비게이션, 운전의 재미를 더하는 쉬프트 패들 등이 장착됩니다.

또한, 세계적인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하만카돈(Harman Kardon) 서라운드 시스템을 장착해 최상의 음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기술이 적용된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등을 통해 더욱 효율성이 향상됐습니다. 335i 컨버터블 모델에는 스포티한 주행에 맞게 액티브 스티어링, 스포츠 시트, M 스포츠 서스펜션이 추가됩니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BMW 뉴 335i 컨버터블은 9,140만 원, 뉴 328i 컨버터블은 7,600만 원입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