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팬택 SKY가 여성을 타겟으로 선보인 스마트폰 '이자르(IM-A630K)'의  광고모델로 구혜선을 선택했습니다.

지금까지 빅스타급 모델을 철저히 배제해왔던 SKY에서는 예외적인 결정이었는데요, 아마도 최근 영화감독으로도 명성을 얻고 있는 구혜선의 다재다능한 모습과 당당함이 이자르의 주요 타겟층인 여성들에게 크게 어필할 수 있겠다는 판단 때문에 그런 선택을 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광고에는 스마트하고 아름다운 이자르별의 스마트 팩토리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로봇의 스마트함에 구혜선이 뷰티를 수혈함으로써 스마트와 아름다움까지 동시에 갖춘 '이자르'가 탄생하게 된다는 내용이지요.

특히 '스마트, 뷰티를 수혈 받다'라는 슬로건이 크게 눈에 들어오는데 '이자르'가 스마트 뷰티폰이라고 부를 수 있는 스토리텔링을 보여주려는 것 같기도 합니다.


기능과 스펙을 부각하며 단순한 영상으로 제작되었던 기존의 스마트폰 광고들과 달리, 이번 '이자르' 광고는 여성이 좋아하는 파스텔 톤의 동화적 판타지가 담긴 영상과 청순하고 신비로운 구혜선의 이미지를 조화시켜 기존 스마트폰 광고와 차별화를 두려 했다는데 어느 정도 수긍을 할 수 있겠군요.


스카이가 말하는 '이자르'는 우주를 테마로 하여 우주의 능력을 선보이고 있는 '안드로이안 캠페인'의 일환으로써 '완전한 커뮤니케이션'을 의미하는 시리우스에 이어 '최고의 美'를 상징하는 행성을 뜻하는 스카이의 두 번째 스마트폰 제품입니다.

또한 '이자르'는 지구에서 약 210광년 떨어진 목동자리의 별인데 '베일, 면사포'를 뜻하며 '가장 아름다운 자'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기존의 기계적이며 투박한 남성중심적 스마트폰 일색에서 크기와 기능, 디자인 등 모든 면에서 여성 고객의 기호를 고려한 여성 타겟 스마트폰이라는 점을 강조한 것이 특징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15초짜리 짧은 CF 광고를 함께 올려 보았습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