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재규어가 플래그십 모델 올 뉴 XJ의 방탄차량인 ‘올 뉴 XJ 센티넬(Sentinel)’과 재규어 창립 75주년 기념하기 위한 ‘XJ75 플래티넘 컨셉트’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최첨단 탑승자 보호 시스템을 장착한 방탄차량 XJ 센티넬은 이달 말에 개최하는 ‘2010 모스크바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기도 합니다.


올 뉴 XJ 센티넬(2011 Jaguar XJ Sentinel)

올 뉴 XJ 롱 휠베이스 모델에 기반을 둔 올 뉴 XJ 센티넬은 탑승자를 외부폭발 및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는 뛰어난 탑승자 보호 시스템을 갖추면서도 차량의 외관을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유지해 보안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차량 방탄업계의 선두주자인 센티곤(Centigon)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설계되었다고 하는 올 뉴 XJ 센티넬의 탑승객 보호 시스템은 특수 강철과 방탄조끼 소재로 널리 알려진 미국 듀폰(DuPont™)사의 고강력 합성섬유인 케블라(Kevlar®)로 차체를 제작하여 실내 탑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유럽 표준 방탄 기준인 B7 탄도 방탄 등급(European B7 Ballistic Protection)을 획득했습니다. 이를 통해 기관총 공격, 차량 하부에 수류탄 투척 또는 TNT 15kg 폭약이 차량주위에서 폭발해도 탑승자를 안전하게 지켜준다고 하는군요.


이 밖에도 올 뉴 XJ 센티넬은 올 뉴 XJ의 100% 초경량 알루미늄 차체 구조를 통해 방탄 시스템 탑재로 증가한 공차중량에도 최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고성능 385마력의 5.0리터 V8 직분사 가솔린 엔진 탑재로 최고시속 195km/h에 0-100km 가속시간은 9.7초에 주파할 수 있며, 재규어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과 강화된 서스펜션 시스템 및 강화 알로이휠에 런플렛 타이어를 탑재하여 어떠한 상황에서도 민첩하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XJ75 플래티넘 컨셉트(Jaguar XJ75 Platinum Concept)

재규어 창립 75주년 기념 프로젝트로 탄생한 ‘XJ75 플래티넘 컨셉트’ 모델은 지난 14일과 15일(미국시간) 양일간 캘리포니아주에서 열린 클래식카 축제인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Pebble Beach Concours D’Elegance)'에 전시되었습니다.





이 컨셉트카는 올 뉴 XJ의 소유자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맞춤형 디자인(customization)의 가능성을 처음으로 제시함으로써 재규어의 매혹적인 인테리어와 외관 디자인을 한껏 부각시켰다는 찬사를 받기도 했습니다.

재규어 XJ75 플래티넘 컨셉트의 외관은 펄 화이트(Pearl White)와 블랙 색상의 대조를 통해 플래티넘 메탈 색상을 충실히 표현했으며, 프론트·사이드·리어 실을 더욱 낮고 볼륨감 있게 디자인함으로써 시각적인 속도감을 한층 더 높였습니다. 또한 특수 제작된 22인치 블랙 메탈 휠의 채택으로 아름다우면서도 웅장한 외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