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G SHARK라는 슈퍼 튜닝카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AG 엑스칼리버(AG Excalibur)라고 하는 자동차는요?

자동차 이름에서 풍겨나오는 이미지처럼 이 수퍼 튜닝카는 상어의 느낌이 강하게 납니다. BMW 6-시리즈를 기반으로 하고 있고요. 유명 자동차매체인 Autogespot가 AG SHARK에 대한 몇 가지 특징을 보도하였는데 정확하게 알아낼 수는 없겠더랍니다. 불탄에게는 네덜란드어가 무척이나 생소하기 때문이지요.

그래도 AG SHARK라는 수퍼 튜닝카가 BMW 6-시리즈를 기반으로 했다는 것(Als we deze foto's bekijken kunnen we bij het zien van de grille en de daklijn concluderen dat deze auto gebaseerd is op een BMW uit de 6-Serie.) 정도는 비록 어림짐작일 뿐이지만 확실히 알 수 있겠더군요.

허니, 더 구체적인 사양이나 특징을 알기 위해서 자동차와 관련된 사이트들을 검색해 보기로 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찾아내기는 했습니다만 흡족할만큼의 정보까지는 얻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솔직히 "이거라도 건진 게 어디야?"하는 생각과 함께 반가운 마음이 앞서더라고요.

Carscoop에서 소개하고 있는 이미지를 통해 늘씬하게 잘 빠진 AG SHARK의 차체를 먼저 감상해 보았습니다. 아반떼 초기 모델이 고양이의 형상을 띄고 있었다면 정말로 AG SHARK에서는 이름에서부터 풍겨나오는 상어에 대한 이미지가 아주 정확하게 전달되어 오더군요.


음... 아마도 메르세데스 CL을 기반으로 한 AG 엑스칼리버(AG Excalibur)도 있는 모양입니다만 오늘 알아보려는 AG 샤크와는 다른 모델인 것 같습니다.(This is the AG Shark, not the Mercedes CL-based AG Excalibur)


앞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AG SHARK는 메르세데스 CL과는 달리 BMW 6-Series를 기반으로 한 것으로서 강철과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하였다고 하니 무척 강하면서도 날렵할 것 같은 느낌을 갖게 하는군요.(The Shark is based on a BMW 6-Series and features a carbon/Kevlar/fiberglass body over a steel and aluminum frame.)


이 차량을 제작한 AG 웹사이트에 의하면 타이어의 앞쪽은 24인치, 뒷쪽은 26인치의 휠을 적용시켰음을 알 수 있는데요(The AG website says that the Shark wears 24s out front and 26s out back) 무엇보다 333마력의 힘과 4.4리터(4400cc) 배기량의 V8엔진을 자랑하고 있다고 합니다. (it's running with a 333-horsepower 4.4-liter V8.)


또한 AG 샤크는 Z4 Coupe와 Fisker Latigo의 헤드라이트 등의 디자인을 가져와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을 썼다(The exaggerated Shark looks like a 6-Series with details from a Z4 Coupe and a Fisker Latigo's headlights.)고 하니 무척이나 공을 들인 것 만큼은 사실이겠군요. 어차피 수퍼 튜닝카라는 것 자체가 세상에 몇 대밖에 되지 않는다는 희소성과 거의 모든 작업을 직접 장인의 손으로 만드는 수제품이니 당연한 것이겠지요.


사진 이미지로만 보자니 뭔가 부족한 듯 하지요? 애써 동영상도 준비해 보았으니 함께 감상해 보도록 하지요.




준비한 동영상을 보노라니 오늘 뉴스에 등장하는 AG SHARK와 다른 모양의 차량도 함께 보이고 있는데 아마도 이 차량이 Mercedes CL을 기반으로 하는 AG Excalibur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드는데요, 고급스러운 소재로 실내를 마감했다는 느낌이 팍팍 들면서도 그보다 화려하게 빛을 뿌리고 있는 타이어 휠만 보고 있어도 눈부신 감탄사가 절로 터뜨려지는 건 어쩔 수가 없나 봅니다.

그저...... AG 샤크와 같은 이런 수퍼 튜닝카는 적어도 불탄에게는 꿈에서나 볼 수 있는 그런 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 사이트 : http://www.autogespot.com/nl/item/8624/tuning-topspot-bmw-6-serie-door-ag-excalibur.html
이미지 인용 : http://carscoop.blogspot.com/2010/09/ag-bmw-shark-spotted-in-wild-makes.html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