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에 CT 200h 사전예약 들어간 렉서스, 2021년식 ES 300h 판매 돌입
토요타 렉서스가 2월 판매를 목표로 하는 CT 200h의 사전 계약을 전국에 있는 9개의 전시장에서 동시에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칭 "세계 최초의 프리미엄 콤팩트 하이브리드 모델"이라고 하는군요. ( ◀ 헉헉~ 제품 컨셉을 모두 표현하려 했던 모양인데 한번에 읽어내기가 너무 어렵네요.)
렉서스가 소개한 CT 200h 모델에 대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역동적인 스타일과 운전하는 즐거움 및 렉서스의 최첨단 하이브리드 기술력이 집약된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로 렉서스 브랜드의 새로운 변화를 선도할 야심작이다.
렉서스 디자인 철학인 엘피네스(L-finesse)를 적용, 미적 측면과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결합함으로써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외관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정보를 제공하는 디스플레이 존과 제어장치를 조절하는 오퍼레이션 존으로 구분된 실내 공간은 운전자의 시인성과 조작편리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EV', '에코', '노멀', '스포트' 등 4가지 주행 모드가 선택 가능한 온디맨드 드라이브 모드가 장착되어 있어 운전자의 성향에 따른 선택적 운행이 가능하다.
스포트 모드에서는 전기모터의 동력을 최대로 사용하여 운동성능과 민첩성을 극대화 하였고, 센터 클러스터의 조명색깔을 바뀌게 함으로써 역동적인 주행감을 시각적으로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하이브리드 시너지 드라이브에 기반을 둔 파워트레인을 장착시킴으로써 2.0 리터급과 맞먹는 주행성능을 갖췄다고 하는군요.
어떤 차량인지 사진 이미지로는 잘 모르겠네요. 이해를 돕기 위해 LexusEurope이 유투브에 올린 이 차량의 광고 동영상을 준비해 봤습니다.
렉서스 CT 200h에 대해 궁금해 하셨던 분들께는 아주 조금이나마 정보로서의 기능을 갖는 포스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8월 24일 덧붙임 :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 'ES 300h' 2021년식 판매
■ 브레이크 기능이 추가된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 : RCTAB'
■ 주차 보조 브레이크 : PKSB
렉서스코리아가 2021년식 'ES 300h' 판매에 나섰습니다.
ES는 고급스러운 승차감 · 정숙성 · 편안한 실내공간 등 다양한 매력으로 많은 고객에게 선택 받아온 렉서스의 대표 모델인데요, 지난 2018년에는 GA-K 플랫폼을 도입하며 강화된 차체강성 · 최적의 무게배분 · 민첩한 핸들링 성능 등 운전의 재미를 선사하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으로 거듭난 바 있습니다.
렉서스 ES 300h
이번 2021년식 ES 300h에는 후진 시 사각지대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작동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충돌방지를 보조하는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 : RCTAB과 주차 시 전후방 사물과의 충돌위험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작동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브레이크를 제어하여 충돌방지를 보조하는 주차 보조 브레이크 : PKSB 등 2가지 안전사양이 도입되었습니다.
2021년식 ES 300h 판매 가격은 럭셔리 6,110만 원, 럭셔리플러스 6,320만 원, 이그제큐티브 6,710만 원이며,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한편, 렉서스코리아는 이번 2021년식 ES 300h 판매를 기념하여 9월부터 원금 상환 금액을 결정할 수 있고 월 납입금 및 유예비율을 고객이 설계할 수 있는 '렉서스 파이낸스 바이 : LEXUS FINANCE BY' 금융 프로그램을 ES · RX · UX · NX 등의 하이브리드 모델에 제공할 것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