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은 치료비가 필요한 암은? 가입요령은?
불탄의 인포누리/생보사 손보사 : 2011. 1. 19. 03:12
반응형
우리나라 국민에게 있어서 "암"이라는 존재는 무척이나 특별해 보입니다. 그것도 아주 안좋은 경우를 놓고 봤을 때를 말하는 거죠. 오죽하면 우리나라 국민 중 4명당 1명이 암으로 인한 질병으로 사망을 하고 있다는 통계가 나왔을까요?
그러니 여유가 있을 때 암에 대한 대비를 해야 하는 건 당연해 보입니다.
"그까짓 암이 뭔데? 나한테는 암이란 게 절대로 안올테니 걱정하지 말아!"라고 호기롭게 외치더라도 왠지 찜찜해지는 마음을 떨칠 수 없다는 건 사실일 겁니다.
그런데요, 우리나라 국민을 사망에 이르게 하는 질병 1순위인 암 중에서도 가장 많은 치료비를 요구하는 암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폐암이나 위암을 물리치고 치료비 많이 드는 암으로 불명예를 안은 게 바로 유방암이라고 합니다.
치료비가 가장 많이 드는 암은...... 유방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최근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2001년부터 2005년까지 암 환자로 진단받은 304,681명 가운데 2007년 말까지 사망한 128,446명의 암 환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유방암 사망환자의 총진료비가 2,079만 원으로 가장 많게 나타났습니다. 그 뒤를 대장암, 자궁경부암, 폐암, 위암, 간암, 췌장암, 갑상선암이 각각 이어오고 있습니다.
한 가지 안타깝다는 것은 이러한 결과에서 알 수 있듯이 생존기간이 길고 완치율이 높은 암일수록 진료비가 많이 드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지요.
그런데요, 여기에 사망자와 생존자를 더한 것으로 순위를 따로 살펴보게 되면 다소 차이를 보이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유방암, 대장암, 폐암, 간암, 췌장암, 위암, 자궁경부암, 갑상선암으로 그 위치가 다소 변경되어 있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실제로 이러한 암확정진단을 받게 될 경우에 보험가입자가 지급 받을 수 있는 보험금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암 확정진단시 지급 받을 수 있는 보험금액...... 최고한도는?
그렇다면, 실제로 이러한 암확정진단을 받게 될 경우에 보험가입자가 지급 받을 수 있는 보험금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또한 남자들이 많이 발생되는 위암, 간암, 폐암과 여성에게 많이 발생되는 자궁경부암의 경우에도 지급보험금에 대한 편차가 매우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대장암, 췌장암의 경우에는 그에 대한 차이가 비교적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건은 각 상품별로 최고로 받을 수 있는 경우로 가정한 것입니다. 따라서 조건을 조금만 변경하더라도 위에 제시된 금액보다 현격히 적게 받을 수 있습니다. 암치료비에 대한 통계 역시 실제 발표되는 곳 마다 조금씩의 차이를 보이고 있으니 감안하고 봐야 할 것입니다.
암보험이란 것은 어느 하나의 암을 한정하여 가입할 수는 없는 상품입니다. 어떤 암이 언제 걸릴 지 모르는데, 어느 하나의 암에다가 모든 것을 올인할 수는 없는 노릇이지요. 때문에 수없이 많이 존재하고 있는 암에 대해 발생확률이 높거나 치료비가 많이 드는 암, 그리고 가족력이 있는 암을 우선하여 생각해 봐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어떠한 선택을 확정짓기 전에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충분히 상품에 대한 비교를 해야 할 것입니다.
요즘에는 무료로 보험상품을 비교해주거나, 내게 맞는 보험상품에 대한 상담을 해주는 보험전문가집단도 많이 있으니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