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1 그랜저2011 그랜저


현대차의 신형 그랜저(2011 그랜저, 그랜저5G, 5G 그랜저, 그랜저HG)가 출시된지 벌써 9개월째가 되었습니다. 곳곳에서 올라오는 시승기와 드라마 PPL을 통해서 많은 운전자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소비자의 입장을 표현하고 있는 글들을 살펴보니 호·불호로 나뉜 대립의 각이 만만치 않더랍니다.

어쨌든 현대차는 지난 1월에는 서울 롯데백화점 명품관 에비뉴엘과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에서 신형 그랜저 프리미엄 쇼케이스를 진행했고, 2월에는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등 6대 광역시에서 브런치와 문화 공연을 즐기면서 신형 그랜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그랜저 브런치 콘서트를 개최하면서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기 시작했습니다.

현대차로서는 근 6년만에 새로이 출시하는 그랜저 모델이다 보니 최단시일 내에 최대한의 소비자에게 광고와 홍보를 하고 싶었을 터이니, 유동 인구가 많은 강남역에다가는 국내 최대 크기의 LED 옥외 광고판을 설치하여 신형 그랜저의 인터랙티브 광고영상 송출을 진행함은 물론,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에도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였던 거겠죠.

2011 그랜저2011 그랜저


물론, 대규모의 자금력을 바탕으로 한 
지역별 신차발표회나 SNS 바이럴 마케팅도 진행했고 말입니다.

이와 같은 대규모 마케팅은 분명히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했을 겁니다. 따라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3,000만 원 초·중반 대로 책정된 이 신형 그랜저를 구입할 때, '과연 보험료는 얼마나 될까?' 하는 궁금증도 생기게 될 텐데요, 이에 대한 내용을 간단히 예시와 함께 소개해 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통해서 신형 그랜저의 보험료가 어느 정도가 되는지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보험료 예시를 위해 가입조건을 다음과 같이 임의로 정해봤습니다.

보험료 비교보험료 비교


보험료 예시를 위해 보장금액을 다음과 같이 임의로 정했습니다.

보험료 비교보험료 비교


그럼 보험사별로 보험료의 차이가 어느 정도 나는지 알아볼까요? 한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본 결과입니다.

보험료 비교보험료 비교

※ 위의 결과는 예상보험료이므로 만료되는 시점의 보험료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