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람들에게는 저마다 선호하는 신발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개중에는 비비화나 캔버스와 같은 운동화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요, 랜드로바나 세미정장 스타일의 신발에 애착을 갖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정장을 즐겨입는 샐러리맨의 경우에는 고급소재의 수제화를 갖고 싶어할 테고요.

구두보다는 편한 워킹화류를 좋아하는 불탄은 남성, 그것도 마흔을 훌쩍 넘기고 있는 중년이다 보니, 여성의 경우에는 어떠한지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TV나 매거진 등을 통해 여성들에게는 신발, 특히 구두라고 하는 존재가 자존심과도 직결될 수 있다는 사실을 어렴풋이나마 알고 있을 뿐입니다.

그렇다면, 혹시 자동차도 그런 류의 생각이 적용되지 않을까 하는 다소 유치발랄(?)한 생각을 해 보게 되는 오늘입니다. '자동차에게 타이어는 신발이라고 할 수 있을 터이니, 자동차마다 좋아하는 타이어가 따로 있지 않을까?' 하고 말입니다. 많이 우스운 발상이지요?

설 연휴가 시작되기 직전인 1월 28일, 타이어전문기업인 넥센타이어가 작년에 거둬들인 영업실적과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기업공시를 했었고, 이에 대한 내용을 많은 매체들은 뉴스로 보도했었습니다. 매출 규모 1조 원 시대를 넥센타이어가 열어가고 있다는 내용이었을 겁니다.

 

자료출처 - 넥센타이어의 [2010년 4분기 IR 리포트] 참조


넥센타이어가 밝힌 기업공시 내용을 보자면, 2010년의 총매출액 규모는 1조 803억 원, 영업이익 1,018억 원, 경상이익은 973억 원을 달성했다지요? 많은 기업들이 환률하락과 원·부자재 비용 상승 등을 이유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었던 2010년이었는데, 대단한 성과라 아니할 수 없겠습니다.

넥센타이어의 이와 같은 성장에는 내수시장과 해외시장에서 고르게 매출을 일으켰다는 점에서 박수를 보낼 수 있겠는데요, 특히 내수시장에서의 신차용 타이어(OE)에 대한 공략이 주효했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교체용 타이어가 32%의 신장세를 보인 것도 놀랄 일이지만, 신차용 타이어(OE)에 있어서는 작년에 비해 63%나 급증했다고 하니까요.

그럼 여기에서 넥센타이어가 주력하고 있는 타이어 제품 중 울트라 하이 퍼포먼스(UHP) 타이어 즉, N6000과 N8000, 그리고 N9000과 관련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먼저 상세 설명에 앞서 UHP 제품 3종에 대해 간략히 살펴 보자면,

N6000은 튜닝에 입문하는 오너들을 위한 합리적인 가격의 타이어이며, N8000은 스포츠 세단에 어울리는 고급 고성능 타이어라 할 수 있습니다. N9000은 스피드를 즐기거나 스포츠 드라이빙을 선호하는 운전자를 위한 고그립 타이어라 할 수 있겠고요. 인치업을 할 때 충분히 고려해 볼만한 타이어라 할 수 있겠네요.

'넥센타이어의 새로운 고성능 타이어 삼총사'라 할 수 있는 3종의 UHP 제품을 하나씩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HP 타이어 1. - N6000






1. Dynamic Driving (초고속 주행성능을 위한 견고한 트레트)

N6000 타이어에는 고속주행 방향성 패턴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즉, 일방향성 V패턴을 적용함으로써 고속주행성능을 더욱 향상시킨 타이어입니다.

또한 Semi Dual Center Rib을 적용시킴으로써 고속주행시 직진주행성능을 향상시켰으며, 급격한 핸들링 조작시에는 신속 응답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N6000의 또다른 특징으로는 타이어의 접지면을 더욱 넓혀놓음으로써 우수한 조정안정성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접지면이 넓다는 것은 고속주행시 우수한 제동 및 핸들링 성능을 발휘하여 쾌적한 승차감을 유지할 수 있다는 걸 의미합니다.


2. Silica Compounnd (초고속 주행성능을 가능케 하는 넓은 센터 블록)

N6000 타이어는 제동쳑 향상을 위한 특수 컴파운드를 적용시켰습니다. High Styrene SBR 컴파운드 채용으로 트레드 패턴과 이상적으로 조화되어 노면과의 밀착성을 좋게함으로써 제동력 향상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3. Silence & Hydroplaning (탁월한 정숙함과 배수성)

N6000 타이어는 최적의 피치조합으로 소음성능(Silence)을 향상시켰습니다. 노면에 접지하는 블럭의 크기를 최적화한 5랜덤 피치설계를 적용하여 소음성능향상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또한 빗길주행시 향상된 성능을 직접 느낄 수 있을 만큼 탁월한 배수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4개의 직선형 그루브를 채용하여 배수성을 강화함은 물론 수막현상(Hydroplaning)을 최소화하는데 그 초점을 맞췄습니다.


UHP 타이어 2. - N8000





1. Infinite Driving (최적의 주행성능을 위한 비대칭 트레드 디자인)

N8000 타이어에는 최적의 숄더블럭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타이어 안쪽은 연속적인 Inner 숄더블럭의 최적 배열로 마른 노면은 물론 젖은 노면에서도 뛰어난 핸들링 성능과 주행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타이어의 바깥쪽은 Outer 숄더를 적용함으로써 핸들링 성능과 제동력을 강화시켰습니다.

또한 N8000은 유기적 조직의 측면 그루브를 자랑합니다. 유선형 횡 그루브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젖은 노면뿐만 아니라 마른 노면에서의 견인력도 충분히 강화시켰습니다.


2. Powerful Handling (초고속주행성능을 위한 넓은 센터 블록)

N8000 타이어의 중앙에는 직선형 리브 블록이 적용되었습니다. 고속주행시 직진주행성능을 향상시킴은 물론 핸들링시에도 신속응답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견인력 강화에도 탁월합니다.

또한 N8000에는 비대칭 트레드 패턴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성능특성을 최대화한 비대칭 트레드 패턴을 통해 코너링시 주행안전성을 향상시켰으며, 고속주행시의 배수성도 크게 강화하였습니다.


3. Comfort & Hydroplaning (탁월한 승차감과 배수성)

N8000 타이어는 승차감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High styrene SBR컴파운드를 채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트레드 패턴과 이상적으로 조화되어 노면과의 밀착성을 끌어올릴 수 있기 때문에 제동력 향상에도 크게 기여합니다.

또한 N8000은 직선성 Wide 그루브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4개의 직선형 그루브를 채용함으로써 수막현상(Hydroplaning)을 방지하고 배수성능도 크게 강화하였습니다.


UHP 타이어 3. - N9000






1. Grip master Driving (초고속주행성능을 위한 패턴 디자인)

N9000 타이어에는 넓은 숄더블록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면적배분 최적설계를 통해 마모성능을 향상시켰으며, 넓은 접지 면적으로 코너링시 타이어 변형을 최소화하여 코너닝 선능을 크게 강화했습니다.

또한 직진성성향(Solid Center Rib)을 적용했습니다. 중앙의 리브는 노면과의 끊임없는 접지로 접지장을 크게 증대시킴으로써 민첩한 조정안정성과 최대의 그립력을 발휘토록 하였습니다.


2. Hydroplaning & Braking (배수성 강화를 위한 패턴 디자인)

N9000 타이어에는 직선형 4그루브 방향성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4개의 직선형 그루브를 채용함으로써 수막현상(Hydroplaning)을 방지하고 배수성능을 크게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배수 및 그립력 향상 멀티 그루브를 적용했습니다. "Z"사이프 타입의 Multi-Leteral 그루브를 채용, 설계함으로써 고속주행시 탁월한 배수성과 젖은 노면에서의 그립력을 향상시켰습니다.


3. Powerful Handling (넓은 접지면으로 조정 응답성 향상)

N9000 타이어는 조정안정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노면과 끊임없이 접지되는 센터 블록과 넓은 트레드를 적용함으로써 고속주행시에도 탁월한 조정안정성을 자랑합니다.


넥센타이어가 지향하고 있는 올해의 영업방향은 작년의 매출호조를 이끈 원동력이 되었던 "각 지역별 차별화 판매전략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더욱 적극적으로 실행함은 물론, 내수시장 호조세와도 걸음을 함께 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즉, 유통채널을 확대하고, K5나 신형 그랜저 등으로의 신차타이어 공급(OE)을 증대함은 물론, 넥센히어로즈와 모터스포츠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의 강화에도 힘쓰겠다는 의미인 거죠.

발에 맞는 신발을 착용한다는 것은 아주 긍정적인 신체적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제는 더이상 자동차가 사치품이나 과시용이 아닌 것이니 만큼 자동차에 적합한 타이어를 선택해 주는 것 또한 자동차 운행의 안전성과 주행시 가질 수 있는 쾌적함, 나아가 자동차 수명을 연장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