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할리우드의 연인이자 타고난 이슈 메이커......
이러한 수식어에 가장 잘 어울리는 할리우드 여배우는 과연 누구일까요?

뭐, 누구에게나 생각하는 잣대가 있기 마련이니 나름대로 연상되는 할리우드 스타가 있을 겁니다. 그리고 그러한 수식어에 빼놓을 수 없는 인물 중에는 제니퍼 애니스톤(Jennifer Aniston)도 포함될 테고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 불탄은 제니퍼 애니스톤을 한번 다뤄볼까 합니다.

왜냐하면 최근에 유투브 사이트에서는 제니퍼 애니스톤이 무척이나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하니까요. 그것도 한편의 비디오 동영상을 통해서 말입니다.

근데 이상한 것이 하나 있는데요, 그건 바로 이 동영상에 은밀함을 가장한 그 무엇인가가 숨어 있다는 겁니다. 여성과 남성을 구별하는 성별도 아닌 것이, 그렇다고 김씨와 이씨를 나타내는 성씨도 아닌 것이 말입니다.


이 동영상은 말 그대로 남녀의 사랑행위를 표현하는 "SEX"라는 의미가 제목에 삽입되어 퍼져 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니 제니퍼 애니스톤을 추앙하고 있는 세상의 많은 이들에게는 폭풍같은 궁금증으로 다가서게 되는 것이 당연해 보이기는 합니다.

그런데 맥 빠지는 것이 하나 있으니, 막상 문제의 이 동영상을 보게 되면 감흥을 느낄만한 별다른 게 하나도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먼저 화제가 되고 있다는 동영상을 감상해 보겠습니다. 그래도 이왕이면 제목에 "SEX"라는 단어가 삽입되지 않은 것이 좋겠다 싶어 여러 시간을 공들였더니 아래의 영상이 찾아지더군요. ^^:;


 



앞에서 언급했듯이 동영상을 아무리 들여다 봐도 자극적인 내용은 전혀 등장하지 않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 불탄이 내릴 수 있는 결론이라는 것은 이 동영상에 나오는 스마트워터(smartwater) 제품, 즉 코카콜라가 만들고 바이럴을 통해 이슈화하는데 성공한 전형적인 브랜드마케팅일 뿐이라는 거지요.

오늘 배포한 코카콜라 보도자료에도 그와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더랍니다.

영화 '저스트 고 위드 잇'에서 공연한 니콜 키드먼조차 부러워한 제니퍼 애니스톤의 최강 몸매 때문일까? 아니면 유투브의 립싱크 왕자로 일약 스타가 된 10대 소년 키넌카힐과의 언쟁 때문일까?

정답은 제니퍼 애니스톤의 스마트함 그리고 솔직함 때문이다.

이 영상은 제목처럼 사람들이 기대하는 은밀한 사생활이 담긴 19금 테이프와는 거리가 멀다. 바로 그녀가 '스마트하고 순수한 맛'이라고 지칭하는 글라소 스마트워터의 바이럴 영상이다.

하지만 이 짧은 영상은 그녀의 탄탄한 몸매나 시원한 미소, 여전히 아름다운 금발까지 모든 매력을 보여준다. 또한 어떻게 하면 이 영상을 많이 사람들이 보게 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스마트워터 광고기획자로서의 제니퍼 애니스톤의 새로운 모습도 볼 수 있다.

귀여운 아기들의 더티댄싱과 또다른 유투브 스타 폴 바스케즈의 카메오 출연은 덤으로 웃음을 자아낸다. 이 영상은 지금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유투브에서 게재 중이다.

그렇습니다. 코카콜라에서는 이 동영상이 글라소 스마트워터라는 제품을 마케팅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기획했다는 것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마케터로서 한가지 부럽다는 것은 이렇듯 성공적인 마케팅을 이끌어낸 코카콜라의 노이즈마케팅이 역겹다거나 보기 싫지 않았다는 겁니다. 물론, 19금 이상의 자극을 원했던 많은 이들에게는 엄청난 실망감을 안겨 줬겠습니다만......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