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르쉐(Porsche)의 그란 투리스모 파나메라 모델 라인은 참으로 멋지고도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톱 모델로 내세운 파나메라 터보 S(Panamera Turbo S)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것 같고요. 탁월한 성능과 효율성, 운전의 다이내믹함, 그리고 편안한 승차감을 동시에 갖췄다고 하니 불탄 역시 호기심이 생기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보도자료를 보니 새로운 파나메라 터보 S에는 4.8리터 8기통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시켰다고 합니다. 기존 파나메라 터보의 강력한 엔진과 비교해 볼 때 출력면에서도 약 50마력이 증가한 최고 550마력을 자랑하고 있다죠? 최대토크에 있어서도 71.4㎏·m에서 76.5㎏·m로 올라갔다고 하고요.

주행성능 면에서는 어떨까요? 론치 콘트롤을 이용하여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3.8초면 주파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최고 속력은 306㎞/h에 달한다고 하고요.

뭐, 그림의 떡이겠지만 연비에 있어서도 기존의 파나메라 터보의 수준이라고 하니 그만큼 향상되었다는 뜻일 겁니다. 유럽기준(NEDC)으로 100㎞ 주행에 11.5ℓ의 연료(8.7㎞/ℓ)가 소비된다고 하니까요.

이 외에도 새로운 파나메라 터보 S가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장점이나 특징에 대해서는 여러 언론매체가 포르쉐의 보도자료를 통해 소개하고 있을 터이니 여기에서는 생략하기로 하겠습니다.

그 대신 불탄은 새로운 파나메라 터보 S의 특징이 잘 드러나 있는 위의 동영상과 함께 사진 이미지 몇장을 아래에 첨부시켜 놓겠사오니 어렵게 이곳까지 방문해 주신 분들께서는 즐거이 감상해 주시길 바랍니다.

PorschePorsche

PorschePorsche

PorschePorsche

PorschePorsche

PorschePorsche

PorschePorsche

PorschePorsche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