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국적으로 장대비가 내렸던 지난 4월 30일, 아파트를 떠나 일반 주택으로 이사를 할 때 불탄은 몇 가지 마음 먹은 게 있었습니다. 그리고 차분히 매일같이 하나씩 처리하고 있지요.

오늘은 그 중의 하나인 '대가족(3자녀) 전기요금 할인'에 대한 얘기를 해 보겠습니다.

한전 사이버지점


정부에서는 세대구성원 5인 이상의 가구에 대해서 전기요금할인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론 주거용으로 사용하는 주택용전력에만 해당하는 사항이며, 5인 이상의 가구에 대해서도 '대가족요금'과 '3자녀이상가구요금'으로 구분을 지어 놓았습니다. 전기요금의 할인에 있어서는 두 요금제도가 모두 대동소이해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만, 그래도 그 차이는 분명히 있는 것이니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분들께서는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서 '대가족(3자녀이상가구)요금 신청 / 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전 3자녀이상 / 대가족 요금


그렇다면 5인 이상의 대가족이나 자녀를 3명 이상 둔 가정에서는 '대가족(3자녀이상가구)요금'을 어떻게 신청해야 할까요? 불탄이 '3자녀이상가구요금'으로 신청했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으로 방문을 했습니다. 다행히 예전에 가입해 놓은 상태였기에 로그인을 한 뒤 메인 화면에 있는 '대가족(3자녀) 신청/해지'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들어갔지요.

그런데 한가지 문제점이 발견되었습니다.

한전 고객번호 입력창


이사한 집의 전기요금 영수증을 본 적이 없기 때문에 고객번호를 모른다는 사실이었죠. 이사한 집의 전력을 담당하는 한국전력공사 지점에 전화를 걸어 사정을 먼저 말하고 전력 사용자 명의변경을 신청했습니다. 전월분 전기요금에 대해서는 미리 합의가 끝난 상태였기에 문제가 될 건 아무 것도 없었고요.

그리고 나니 고객번호 여덟 자리를 알려주더군요. 다시 한전 사이버지점에 접속해서 지역점에서 알려준 고객번호를 입력하였더니 오류가 발생하더랍니다. 지역점에서 알려준 고객번호는 여덟 자리, 사이버지점에서 요구하는 고객번호는 열 자리였던 거였죠.

순간 당황스럽더군요. 할 수 없이 지역점에 다시 전화를 걸어 문의를 해 봤더니 상당히 미안해 하는 음성으로 13이라고 하는 청주 지역번호 두 자리와 함께 입력시켜야 된다더군요. 한전 사이버지점 사이트에 다시 접속하여 지역번호가 포함되어 있는 고객번호 열 자리를 입력시켰더니 그 다음은 일사천리로 진행되더랍니다.

요금 신청 처리 문자 메시지


한전 사이버지점을 통해 '3자녀이상가구요금' 신청을 무사히 마치고 얼마나 지났을까요?

한전 지역점에서는 핸드폰으로 문제 없이 처리되었다는 내용의 문자 메시지를 보내주더군요. 게다가 유선을 통해서도 처리 결과에 대해서 재차 알려주더랍니다. 그 친절한 서비스 덕분에 무척이나 좋은 기분을 가질 수 있었고요.

그리고 오늘, 이사를 하고 난 다음 처음으로 전기요금 청구서를 받아 들었습니다.

4월 30일에 이사를 했는데 받아 든 전기요금 청구서에 기재되어 있는 전기사용기간은 4월 9일부터 5월 8일까지더랍니다. 이사를 오기 전까지 비어있던 집인지라 청구된 전기요금은 무척이나 적더군요. 그러한 전기요금 청구서의 요금 내역에는 당당히 '다자녀할인'이란 항목과 할인된 요금이 마이너스(-)로 표시되어 있고요.

한가지 아쉬운 것은 이사한 집에서는 거의 켜 보지도 못했던 TV수신료 항목이 '떡~'하니 자리잡고 있었으니......

전기요금 영수증


어쨌든 이렇게 처리가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이사를 하기 전의 불탄과 같이 귀차니즘이 발동해서라거나 아니면 아직까지 할인혜택에 대해 알지 못해서 '대가족(3자녀이상가구)요금'을 신청하지 않고 계셨다면 지금이라도 빨리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한푼이 아쉬운 요즘이지 않습니까? ^^

다자녀(3자녀이상)가구 도시가스 요금할인 얼마? 신청방법은?

 

다자녀(3자녀이상)가구 도시가스 요금할인 얼마? 신청방법은?

이번 달(5월) 도시가스요금 청구서에는 다자녀가구에 대한 요금 할인 공지가 쓰여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차상위계층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에 대한 요금 또한 정액식 감면제도로 ��

ceo2002.tistory.com

4자녀 이상 가정의 고등학생, 대구시의 학자금 지원정책이 씁쓸한 이유

 

4자녀 이상 가정의 고등학생, 대구시의 학자금 지원정책이 씁쓸한 이유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필연적으로 맞닥뜨려야 하는 고령화 사회, 그리고 성장기반 대부분에 위협을 가하고 있는 저출산 현상으로 그 어느 때보다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요즘��

ceo2002.tistory.com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