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깨끗하고 건강한, 그리고 자신 있는 피부는 모든 여성의 소망일 것입니다. 피부미인을 대표하는 고현정이 포인트크린젤 CF에서 속삭였던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합니다.”라는 광고카피가 1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성들의 생활실천강령(?)으로 군림하고 있을 정도니까 말입니다. 물론, 요즘에는 남성들의 피부관리 역시 대세를 이뤄가고 있는 것 같기는 합니다만.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방편의 하나로 위니아 에어워셔를 들여 놓은 지도 벌써 일주일을 넘기고 있습니다. 그 동안은 단지 물을 보충해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의무를 다한 것이었습니다만, 주1회 회전세척이 필수적으로 이뤄져야 하겠기에 얼마간의 시간과 수고로움을 기꺼이 헌납하기로 한 것입니다.

사실 위니아 에어워셔의 청소는 처음 배송 받아 설치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무척이나 단순하고, 용이한 작업입니다. 다만, 휴일이라고 집에서 쉬고 싶다는 생각에 몸을 움직이기 싫을 뿐이지요. 화장을 지우는 정성과 몰입도의 절반 정도만 집중할 수 있다면, “반짝반짝 눈이 부실” 만큼 완벽하게 세척할 수 있으니까 말입니다. [ 관련 포스트 : 위니아 에어워셔 설치 방법 ]

그러니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주저할 수는 없습니다. 코피가 잘 나는 큰딸, 목잠김이 잦은 작은딸, 이제 갓 첫돌을 넘긴 막내딸에게 보다 공기청정기의 깨끗한 공기와 가습기의 적정 습도를 항상 마련해 줄 수 있을 테니 말입니다.


위니아 에어워셔 맥시멈 오렌지화이트(모델명 : AWX-70PTOC) 청소하는 방법 - 주1회 회전세척


자! 그럼 위니아 에어워셔 맥시멈 오렌지화이트(모델명 : AWX-70PTOC)의 첫 번째 회전세척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이 포스트에 첨부된 모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750×563) 보실 수 있습니다.


주1회 하는 회전세척은 수조와 디스크, 살균장치(BSS) 위주로 해주면 됩니다. 사용한 기간이 한달 정도 되었을 때는 상부 본체에 끼워 넣은 프리필터(흡입되는 공기의 먼지를 1차로 제거하는 필터)의 청소와 함께 디스크를 분리하여 하나하나 모두 청소해줘야 하겠습니다만, 이번에는 사용한 지 일주일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부드러운 수세미, 세탁용 세제, 이지키트(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브러시 모양의 청소용구)만을 준비하여 간단하게 세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원을 차단하고 상부 본체를 벗겨 냅니다.


상부 본체를 들어낸 모습입니다.

이때, 상부 본체는 뉘이거나 뒤집어 놓지 않아야 합니다. 긁히거나 충격을 받아봐야 좋을 것 하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상부 본체는 그냥 물기를 한껏 제거한 걸레나 물티슈 등으로 닦아낸 뒤 물기가 없도록 마무리를 잘하여 혹시라도 감전과 같은 사고를 대비해야겠습니다.


2. 살균장치(BSS)를 수조에서 분리하여 외부와 그물망부를 세제를 묻힌 수세미로 닦습니다.


수조부만 따로 세척장으로 들고 왔습니다.


살균장치(BSS)를 분리합니다.

분리된 살균장치(BSS)입니다.

부드러운 수세미에 세제를 묻힙니다.


살균장치(BSS)를 세척합니다.

꼼꼼하게 세척합니다.

대충 헹궈줍니다.


수조에서 분리한 살균장치(BSS)는 세탁용 세제를 묻힌 수세미로 잘 닦아 줍니다. 샤워기를 이용해서 헹궈주면 되는데, 세척용 세제가 완전히 제거될 수 있도록 충분히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수조 안쪽에 표시되어 있는 수위선 까지 물을 채우고 세탁용 세제를 적당량 풀어 거품을 냅니다.

 

 

세제를 적당량 풀어줍니다.

수위선 까지 물을 채워 넣습니다.


수조 안쪽과 디스크를 세척하기 위해서 수조 안 양쪽 면에 표시되어 있는 수위선 까지 물을 채우고 세척용 세제를 풀어 거품을 냅니다.


4. 디스크 사이사이를 이지키트를 끼워 넣으며 세척합니다.

 

 

이지키트(브러시)를 사용합니다.

디스크 사이 하나하나 모두 닦습니다.

꼼꼼하게 닦습니다.


디스크 사이사이를 청소할 때는 제품에 동봉되어 있는 브러시 모양의 이지키트를 사용합니다. 디스크와 디스크 사이에 이지키트를 끼워 넣어 세척하면 되는데, 편한 방향으로 디스크를 회전시키며 세척을 해주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5. 수조 안쪽은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 줍니다.

 

 

수조를 닦아줍니다.

센서 부분은 더욱 꼼꼼하게 닦습니다.

이지키트 안착부도 깨끗하게!!


수조 안쪽은 물때가 있을 수도 있으니 꼼꼼하게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으로 식별하기 어려어 물 때 때문에 물없음 감지가 늦어질 수도 있다고 하니까요.
 

6. 수조와 디스크, 살균장치(BSS)를 깨끗하게 헹구고 난 뒤 제자리로 복원시킵니다.

 

디스크를 충분히 헹궈줍니다.

수조도 깨끗하게 헹궈줍니다.

살균장치(BSS)도 꼼꼼하게 헹궈줍니다.


세척을 모두 마쳤으면 수조와 디스크, 그리고 살균장치(BSS) 까지 모두 깨끗하게 헹궈줍니다. 세탁용 세제가 충분히 제거되었다고 판단되면 살균장치(BSS)를 수조 안쪽의 살균장치 고정부에 먼저 끼워 넣습니다. 이지키트는 수조 안쪽의 이지키트 안착부에 보관을 하던지, 따로 보관을 하던지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될 것입니다.


이어서 디스크를 정위치에 올려 놓는 것을 마지막으로 1주차 회전세척은 마무리 됩니다.


7. 수조의 수위선 까지 물을 채우고 상부 본체를 얹어 줍니다.


세척을 마친 수조를 들고 사용할 장소로 이동합니다. 상부 본체의 청소 상태와 수조의 바깥 면 물기제거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난 뒤 주전자 등을 이용해 수조의 안쪽에 표시되어 있는 수위선 까지 닿도록 물을 채워줍니다. 상부 본체를 살짝 얹은 뒤 콘센트를 꼽고 위니아 에어워셔를 작동시키면 됩니다.


취침운전 중인 위니아 에어워셔


가족이 모두 잠을 자고 있는 시간에도 위니아 에어워셔는 조용히 건강지킴이 역할을 해내고 있습니다. 무엇 때문인지 눈이 떠진 이 깊은 밤에 형광색으로 빛나고 있는 취침운전표시가 정말이지 마음을 놓게 만듭니다.

요즘 같은 환절기, 건조한 날씨가 계속 이어지고 날씨가 추워지더라도 가족의 건강 만큼은 이렇게 항상 푸르게 빛이 났으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트는 위니아 에어워셔 체험단에 참여한 글입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