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과 BTS의 브랜드 음원 콜라보레이션 공개
현대자동차가 지난 8월 10일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 : IONIQ' 론칭 캠페인인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아이오닉 : IONIQ, in charge of turning the world again"에 이어, 8월 31일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아이오닉 브랜드 음원을 선보입니다.
현대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 새로운 도약의 기회일까?
현대차가 이번에 공개하는 아이오닉 브랜드 음원인 'IONIQ : I'm on it'은 31일 오후 7시 현대자동차 월드와이드 사이트를 통해 배포되는데요, BTS 멤버들 각각의 시간과 경험을 가사로 담아 아이오닉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에 대한 비전을 전달한다는군요.
음원 속에서 7명의 BTS 멤버 중 뷔는 새로움과 탐구의 시간 · 정국은 호기심과 도전의 시간 · RM은 내면과 마주하는 시간 · 슈가는 희망과 응원의 시간 · 지민은 감성의 시간 · 제이홉은 창조와 영감의 시간 · 진은 미래가 쌓이는 시간 등을 주제로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브랜드의 비전과 미래를 표현했다고 합니다.
현대차는 'IONIQ : I'm on it' 음원은 현대자동차 월드와이드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현대차 인스타그램과 트위터로 진행하는 이벤트 당첨 고객에게는 BTS 멤버별 메시지와 음원이 담긴 카세트테이프 모양의 한정판 MP3 플레이어를 경품으로 제공하겠다는군요.
현대차는 이번 BTS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아이오닉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 확보와 함께 MZ세대와의 친근한 소통으로 마케팅 영역과 대상을 확대하려는 모양입니다.
오는 9월 2일 11시에는 'IONIQ : I'm on it' 뮤직비디오도 공개될 예정인데요, 영상 속에는 아이오닉 브랜드 라인업 중 하나인 '프로페시 : 프로젝트명 CE' 컨셉카와 함께 BTS 멤버들의 시간과 경험을 미술 · 음악 · 여행 등의 테마로 제작된 초현실적인 분위기의 다양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고 합니다.
현대차 측에서는 아이오닉 브랜드가 가져다줄 전동화 경험에 대한 진보를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음악과 목소리로 전세계 많은 고객들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함으로써 단순한 차종 광고를 넘어 함께 추구하는 선한 영향력에 대한 가치를 보여주겠다는 계획입니다.
이번 브랜드 음원 제작에 앞서 현대자동차와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8년 출시된 팰리세이드부터 넥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왔는데요, 특히 지난 4월 지구의 날에 공개된 특별 영상은 조회수 1억을 돌파하는 인기를 누리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