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불탄이 오늘 꼭두새벽부터 준비했던 포스팅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MINI USA가 포르쉐 911에게 레이스 도전장을 날리는 아주 유쾌하고 재밌는 동영상을 주제로 했던 거지요.

관련 포스트 : 미니 쿠퍼의 유쾌한 록키 IV 패러디 영상

이 포스트를 준비하면서 불탄은 아주 재밌는 영상이라는 것과 함께 포르쉐 911과의 레이스를 미국인들이 사랑하는 대표적인 영화 중의 하나인 록키 시리즈 중에서 네번째(
록키 IV)에 나오는 영상 장면을 패러디했다는 것을 전했었는데요. 사각의 링 위에서의 결전을 앞둔 실베스타 스텔론의 훈련과정과 미니 쿠퍼의 제작과정의 유사점을 캡쳐 이미지와 영상을 함께 올려서 비교했다는 것을 이웃님들께서는 기억하실 겁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불탄은 미니 쿠퍼의 유쾌한 발상에 대해 아주 관대한 평가를 내렸던 것 같습니다.
기업의 광고전략까지 들먹이면서 말이죠.

기업이 광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어필하려는 마케팅을 불탄은 매우 좋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름값(Name Value)도 못하는 크리에이티브를 가지고 우격다짐으로 공격 태세를 갖추려 하거나 브랜드 인지도가 극히 미흡한 상태에서 공중파 광고에 올인하려는 것에 있어서는 아주 냉정하게 비판을 하게 되더랍니다.

오늘은 그런 의미에서 아주 재밌는 비교광고를 하나 더 소개해 보려 합니다. 불탄이 생각하건데 미니 쿠퍼가 포르쉐 911에게 도전장을 던진 것에 대해서 콧방귀도 안 뀌는 포르쉐를 대신하여 현대차가 깝죽대는 양상의 영상을 보게 되었으니 무척이나 신기하다고 할 수밖에 없겠습니다. 그러고 보면 자동차업계 또한 무척이나 좁은 시장이라는 걸 느끼게 되는군요.

혹시나 미니 쿠퍼가 포르쉐 911한테 도전장을 내밀었던 CF를 보지 못했던 분들을 고려하여 미니 쿠퍼의 CF를 먼저 올리고, 그 다음으로 현대차의 CF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미니 쿠퍼의 CF가 영화 '록키4'에 나오는 장면들 중 가장 주목해야 할 장면들만 뽑아서 패러디한 거라는 사실은 위에 링크한 관련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미리 말씀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미니 쿠퍼의 겁없는 CF 도전장과 그 CF에 깝쭉대고 있는 현대차의 CF를 함께, 나란히, 위 아래로 보시겠습니다. ← 첨부한 영상이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