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2009년의 '미에로화이바'는 여성성을 강조한 '뷰티'에 컨셉을 맞췄던 것 같습니다. 제품명 '미에로뷰티엔', CF를 위해 선택한 모델이 소녀시대인 것을 보면 말입니다. 당시 현대약품은 소녀시대가 갖고 있는 특유의 상큼함이 그동안 야심차게 준비해 온 '미에로뷰티엔'의 제품 이미지와 딱 맞아 떨어졌다고 판단했던 것 같습니다.

미에로뷰티엔 소녀시대


어쨌든 현대약품은 종전의 약품사업에서 탈피, 새롭게 기능성음료시장으로 진입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던 '미에로화이바'에 각별한 애정을 가질 수밖에 없었을 것이고, 그 때문에라도 '미에로화이바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였을 겁니다. 현대약품 홈페이지가 아닌 '미에로화이바'라고 하는 독자적 브랜드 사이트를 개설한 것도 그와 같은 맥락으로 이해할 수 있겠고요.

기능성음료시장에서의 '미에로화이바'는 꽤나 성공적인 브랜드 이미지로 꼽힙니다. 이에 탄력을 받은 현대약품은 피부갈증을 해소시킨다는 컨셉의 '미에로뷰티엔'을 출시했고, CF 모델로 소녀시대를 선택했습니다.

결과는? 아주, 너무나도, 엄청난, 어마어마한 대박이었습니다. '미에로뷰티엔' 출시 한 달만에 220만 병이라는 놀라운 판매실적을 보였으니 말입니다.

이에 대해 '미에로화이바'에서는 소녀시대의 이미지가 10대뿐만 아니라 20~30대 여성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이었다고 하더랍니다. 즉, 제품 컨셉과 수요자층의 매치가 이보다 더 자연스러울 수 없다는 뜻이겠죠.


현대약품의 소녀시대 CF는 이후로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발랄하고 건강한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소녀시대는 '매일매일 촉촉촉, 매일매일 뷰티엔'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이 CF에서 9색깔 변신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는 평가를 받았기도 하려니와 뮤직비디오에 담아 출시되기도 했었으니 말입니다. 상큼함과 깜찍함에서는 슈퍼 갑(甲)이었음이 분명했던 것 같습니다.

윤아는 섹시미의 상징 마릴린 먼로, 태연은 깜찍 발랄한 올리브, 유리는 여배우 비비안 리, 티파니와 서현은 치어리더, 제시카와 수영은 세일러문, 효연은 파티걸로의 변신을 시도했다고 하는데요, 시간이 많이 지난 지금도 전혀 어색해 보이거나 하지는 않은 것 같더랍니다.

그렇다면 2009년 이후부터 2013년 오늘에 이르기까지 '미에로화이바'를 대표했던 또는 대표하고 있는 CF 모델은 누구일까요?

2010년에는 김연아의 뒤를 잇는 꿈나무 곽민정과 엠블랙 멤버 이준의 '미에로 드림 스테이지'가 론칭되었고, 2011년에는  섹시 여가수 지나(G.NA)의 '미에로 Summer Vacation'으로 엄청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지난 2012년에는 여성 듀오 다비치의 강민경이 다이어트 컨셉의 '미에로 다이어트패션'을 선보임으로써 많은 여성들의 질투(?)어린 사랑을 얻었던 바 있습니다.

두두두두두 ~ 둥!!

그렇다면 2013년의 미에로걸은 과연 누구일까요?

미에로화이바 고준희


네, 맞습니다. 이기적인 8등신의 배우, 고준희입니다. 물론 고준희라는 배우가 출연한 드라마나 영화에 대해서는 전혀 알지 못하는 불탄입니다. 허나, 최근 뉴스와 CF를 통해 불탄을 비롯한 뭇 남성들의 가슴에 불을 지피고 있다는 것만큼은 알고 있습니다. '미에로화이바'가 론칭한 여름 특집 시리즈 광고 역시 마찬가지고요.

그럼 고준희의 시리즈 광고 중 불탄이 가장 좋은 느낌을 받았던 CF 한 편을 아래와 같이 첨부했으니 우선 감상부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 아름다운 몸매입니다. 이 정도면 같은 여성이라도 부러움을 한가득 받을 만하다는 생각인데요, 물론 보는 사람에 따라 '패션' 편이나 '수영장' 편, '다이어트' 편이 더 좋아 보일 수도 있으니 다른 CF를 감상하고 싶은 분들께서는 한독약품이 게시한 유투브 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미에로화이바'가 론칭한 최근 5년간의 CF와 모델들을 살펴 보았는데요, 기능성음료시장이 주목하고 있는 소비자 관심사가 포괄적인 '뷰티'에서 '요가'나 '다이어트'로 변천하면서 점점 구체화되고 있으니 소구력 호소에 주력하는 기업의 CEO나 마케터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소녀시대, 변화하고 있는 소녀시대마케팅

 

소녀시대, 변화하고 있는 소녀시대마케팅

지난 2009년 7월, 소녀시대는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상큼함을 현대약품의 CF를 통해 유감없이 발휘했습니다. 바로 현대약품의 '미에로뷰티엔'이라고 하는 기능성 음료의 메인 모델로 등장�

ceo2002.tistory.com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