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대자동차가 포터Ⅱ를 기반으로 제작한 캠핑카 '포레스트'를 출시합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공간 활용성에 가장 중점을 뒀다는 이 캠핑카 포레스트에는 스마트룸 · 스마트베드가 있으며 실내 공간을 전동 방식으로 확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스마트룸을 사용하면 차량 뒷부분이 800㎜ 연장되고 확장된 부분은 침실로 활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베드 기능을 이용하면 침실을 두 층으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현대 캠핑카 포레스트현대 캠핑카 포레스트



포레스트는 2열 승객석에 주행 · 캠핑 · 취침 상황별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가변 캠핑 시트를 탑재함으로써 내부 공간의 활용도를 높였는데요, 이 가변 시트를 주행 중에는 시트로 캠핑 시에는 소파로 잘 때는 침대로 쓸 수 있다고 합니다.


독립형 샤워부스와 실내 좌변기도 선택사양으로 추가할 수 있고, 각 창문에는 커튼도 설치되어 있어 야영지에서의 불편함을 꽤나 덜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태양광을 전기로 바꿔 주는 태양전지 패널을 사양으로 선택할 경우, 대용량 배터리 · 효율적인 충전시스템으로 캠핑 중 발생할 수 있는 배터리 방전에 대한 걱정도 줄일 수 있겠습니다.


이 밖에도 냉난방기 · 냉장고 · 싱크대 · 전자레인지와 같은 각종 편의사양도 제공된다고 하니 그야말로 '움직이는 집'이라 해도 될 듯합니다.


포레스트 캠핑카 기능은 터치식 통합 컨트롤러로 제어할 수 있는데요, 블루투스에 연결하면 스마트폰으로도 작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포레스트 가격은 개별소비세 3.5%를 기준으로 2인승 모델인 엔트리가 4,899만 원 / 4인승 모델 스탠다드 6,430만 원 / 4인승 모델 디럭스 7706만 원으로 책정되었다고 합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