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는 8월 XC90 · XC60 T8 R-Design 에디션 판매에 앞서 주요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들어갔습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XC90 · XC60 T8 R-Design 에디션 사전계약 실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이는 XC90 · XC60 T8 R-Design 에디션은 차별화된 R-Design 패키지를 적용하면서도 기존 T8 모델에 비해 가격을 낮췄습니다.

Volvo
Volvo


R-Design 특유의 스포티한 외관 이미지를 갖춘 시그니처 디자인 룩과 인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하였으며, 인간중심 철학으로 완성한 첨단 안전기술 및 편의사양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친환경 파워트레인 전략에 따라 318마력의 가솔린과 87마력의 전기모터를 합산 총 405마력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 - 리차지 T8 - 을 탑재, 효율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주행을 경험케 합니다.

Volvo
Volvo


하이글로스 블랙 색상으로 마무리 한 전면부 R-Design 전용 가로형그릴 및 사이드 미러캡 · 그린하우스 · 루프레일 등 외관은 R-Design만이 가진 날렵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R-Design 전용 스포츠 섀시의 적용으로 단단하고 안정감 있는 주행 성능을 제공하며, 기존 모델에 비해 더 커진 타이어 휠은 당당한 SUV 차량 비율을 완성합니다.

차량 내부 역시 민첩한 주행에 적합한 R-Design 전용 스포츠 레더 스티어링과 스포츠 페달, 블랙 스포츠 시트를 적용했습니다. 이와 함께 운전석과 조수석을 가로지르는 인테리어 인레이를 메탈 메시 소재로 적용, 볼보자동차 특유의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Volvo
Volvo


또한, XC60 T8 R-Design에서는 '버스팅 블루 메탈릭' 컬러를 독점으로 제공합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안전한 공간 제공을 지향하는 브랜드 철학을 반영, 초미세먼지를 감지하는 PM 2.5 센서 및 미립자 필터가 추가된 어드밴스드 공기청정을 탑재했습니다. 14개의 하이파이 스피커와 서브 우퍼를 포함한 하만카돈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실내공간을 꽉 채우는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도 탑재시켰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T8) 파워트레인을 통해 친환경과 연료 효율성은 높이면서도 강력한 주행성능을 구현했습니다. 수퍼차저와 터보차저를 포함한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결합 형태로 최고출력 405마력을 제공하며, 가솔린 엔진으로 2,200 ~ 5,400rpm 구간에서 최대토크 40.8㎏·m, 전기 모터로는 낮은 엔진 회전 구간인 0 ~ 3,000rpm에서 최대토크 24.5㎏·m를 발휘합니다.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XC90 T8 R-Design과 XC60 T8 R-Design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전을 기준으로 각각 9,290만 원과 7,100만 원입니다.

→ 8월 13일 새로고침 :

플래그십 SUV XC90 및 스웨디시 다이내믹 SUV · XC60의 T8 R-Design 한정판 에디션 공개

볼보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XC90 · XC60 T8 R-Design 에디션은 대담한 디자인 디테일 · 운전자를 위한 첨단 편의사양 · 총 405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PHEV 파워트레인 · 안전의 노하우가 집약된 IntelliSafe 등을 갖춘 한정판 모델입니다.

■ 강력한 존재감과 역동적인 자세 · 스포츠 엣지를 갖춘 R-Design 디테일링

R-Design 에디션의 외관 및 내부는 역동적인 성능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디테일이 반영되었습니다.

전면부는 '토르의 망치'로 불리는 시그니처 LED 헤드라이트와 더불어 R-Design 전용 메쉬 그릴과 블랙 하이글로시 데코를 통해 강인한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볼보


측면부는 블랙 하이글로시 처리된 사이드 미러 커버와 윈도우 데코, 루프레일과 더불어 대담하면서 기술적인 실루엣을 선보이는 20인치(XC60 R-Design) 또는 22인치(XC90 R-Design) 블랙 다이아몬트 컷 알로이 휠이 탑재됩니다.

외관 색상은 브라이트 실버 · 오스뮴 그레이 · 썬더 그레이 메탈릭을 옵션으로 제공하며, XC60 R-Design 에디션에서는 버스팅 블루 메탈릭을 독점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기능과 럭셔리가 결합된 운전자 중심의 R-Design 인테리어

R-Design 에디션의 실내는 메탈 메쉬 데코 인레이로 마감처리된 대시보드 및 센터콘솔로 현대적인 감성을 강조했습니다.

볼보


여기에 운전의 재미를 더해주는 R-Design 전용 레더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스포츠 페달이 탑재됩니다. 특히, 쿠션 확장 기능을 갖춘 R-Design 전용 시트는 도로의 모든 비틀림과 회전에서도 탁월한 지지력을 제공합니다.

도로 표시 정보를 제공하는 12.3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와 9인치 터치 스크린 센서스, 헤드업 디스플레이, 첨단 운전자 보조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 II : Pilot Assist II 역시 기본 적용됩니다.

■ 인간중심 철학이 반영된 새로운 주행경험

볼보자동차의 인간 중심 철학은 R-Design 에디션에도 반영되었습니다. 어드밴스드 공기청정 기능이 포함된 Clean Zone Interior가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7인승 XC90 R-Design 에디션에는 4-구역 독립 온도조절 시스템과 3열 공조장치까지 갖춰져 있습니다.

볼보


하이파이 전문가가 볼보자동차를 위해 특별히 개발한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는 최대 600와트 출력의 다중 채널 디지털 앰프로 구동되는 14개 스피커를 통해 강력하고 매력적인 서라운드 사운드를 경험케 합니다.

■ 405마력의 강력한 퍼포먼스

XC90 및 XC60 R-Design 에디션은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트윈 엔진과 8단 자동 기어트로닉 변속기, 스포츠 섀시 및 사륜구동 : AWD 시스템의 조합으로 출시됩니다.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트윈 엔진은 수퍼차저와 터보차저가 결합된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65kW 전기모터, 11.8 kWh 리튬이온 배터리로 구성된 파워트레인입니다. 최고출력 총 405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갖췄습니다.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는 XC90 R-Design이 30km, XC60 R-Design이 33km입니다.

코너링 시 즉각적인 핸들링과 롤 감소를 위해 보다 견고한 스프링과 댐퍼 설정을 갖춘 첨단 스포츠 섀시와 함께 4륜 구동 · Eco 주행 · 평상 시 주행 · 자신이 선호하는 주행 특성 · 스포츠 주행 · 비포장 도로 등 총 6가지 주행 모드를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모드 셀럭터가 탑재되었습니다.

■ 교통사고 사망 Zero 목표의 안전 리더십

최근 아나운서 교통사고 이후 볼보자동차에 대한 안전성이 다시금 주목받기 시작했는데요, 이러니 저러니해도 볼보자동차가 갖고 있는 사고에 대한 안전 이미지는 확고한 것 같습니다.

R-Design 에디션 역시 볼보의 교통사고 사망 Zero라는 철학이 고스란히 닮겨 있는데요, 볼보자동차의 첨단 안전 시스템인 IntelliSafe도 당연히 표준 안전 장비로 제공됩니다. 이와 함께 전면 글라스 상단에 위치한 ADAS, 조향 지원이 포함된 City Safety, 도로 이탈 완화 기능,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기능,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액티브 하이빔 컨트롤 등 첨단 안전 기술이 모두 기본 장착되었습니다.

4년만에 새롭게 탄생한 볼보 플래그십 세단, '신형 S90'..6,030만 원부터

 

4년만에 새롭게 탄생한 볼보 플래그십 세단, '신형 S90'..6,030만 원부터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는 9월에 출시될 '신형 S90'의 주요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했다는 소식입니다. 볼보로서는 근 4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플래그십 세단인데요, 이번에는 �

ceo2002.tistory.com

탄소배출량 줄이기 위해 볼보자동차가 선택한 방법

 

탄소배출량 줄이기 위해 볼보자동차가 선택한 방법

탄소배출량 문제, 심각합니다. 어쩌면 문재인 정부가 힘있게 추진하고 있는 수소차정책도 같은 맥락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에 따라 각 지자체에서도 조금씩, 혹은 적극적으로 수소차 및 전기차

ceo2002.tistory.com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