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8월 21일,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은 아우디 A8 50 TDI LWB QU · SQ8 TDI 등 2개의 차종 5대에 대해 선바이저 관련 결함을 발견하고, 이에 대한 조치를 당부했습니다.

먼저, 차종은 아우디 A8 50 TDI LWB QU와 SQ8 TDI 일부이며, 이들 차량의 생산기간은 2019년 12월 13일 ~ 2020년 3월 12일 사이의 5대라고 합니다. 이들 차량에 대한 결함 시정 조치는 8월 26일부터 시작됩니다.

이번 리콜에 대한 결함 내용은 대상 차량의 '선바이저 : 햇빛가리개'에 에어백 경고 문구가 표시되지 않음으로써 2020년 7월 1일부터 신규 시행되는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102조제3항 (자동차에어백 경고문구 표기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 것이라고 합니다.

먼저, 대상 차량별 생산일자는 각각 A8 50 TDI LWB QU가 2019년 12월 13일 ~ 2020년 1월 14일과 SQ8 TDI는 2020년 3월 12일이며,
리콜 조치 방법 및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리콜 내용 : 승객석 선바이저 점검 · 교체

특정 기간 동안 생산 · 수입된 아우디 일부 차량의 승객석 선바이저 : 햇빛가리개에 에어백 경고 문구가 표기되지 않아,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102조3항(자동차 에어백 경고문구 표기 기준)을 준수하지 않음으로써 국내 자동차 안전 기준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아우디 선바이저 결함


이에, 승객석 탑승객이 시각적 경고로 충분한 주의 · 경고를 받지 못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에 선바이저 점검 후 필요 시 운전석 및 승객석 선바이저에 대한 적합품으로의 교체가 이뤄져야 하겠습니다.

승객석 선바이저 교환 작업 수행은 승객석 선바이저에 표기된 에어백 경고 문구 확인 → 에어백 경고문구가 바깥 면과 안 쪽 면에 표기 되지 않았을 경우, 승객석 선바이저를 교체하는 순서로 진행합니다.

만약, 안쪽 면에 표기하기가 곤란한 경우에는 선바이저를 내렸을 때 보이는 천정 면에 표기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운전석 선바이저 역시 필요 시 교체하게 됩니다.

특히 아우디 SQ8 모델인 경우에는 선바이저를 교환해야 하는데요, 먼저 선바이저를 느슨하게 한 후 그랩 핸들을 분리합니다. → A-필라 트림을 분리합니다. → B-필라 트림을 느슨하게 합니다. → D-필라 트림을 분리합니다. → 루프 트림을 느슨하게 합니다. → 실내 조명을 분리합니다. 이후 선바이저를 교환합니다.

아우디 플래그십 프레스티지 대형 세단, 더 뉴 아우디 A8 50 TDI 콰트로

 

아우디 플래그십 프레스티지 대형 세단, 더 뉴 아우디 A8 50 TDI 콰트로

아우디가 플래그십 프레스티지 대형 세단 'The new Audi A8 50 TDI quattro'와 'The new Audi A8 L TDI quattro'를 국내 출시합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더 뉴 아우디 A8 50 TDI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A8 L 50 T..

ceo2002.tistory.com

'트랜스포터 : 라스트미션', 절대 차에서 75피트 이상 떨어지지 마라

 

'트랜스포터 : 라스트미션', 절대 차에서 75피트 이상 떨어지지 마라

트랜스포터 시리즈를 통해 알려진 우리의 주인공 'TRANSPORTER 프랭크마틴'에게는 절대적으로 지켜지는 원칙(RULE)이 있습니다. 계약 조건은 '절대' 변경하지 않으며, 자신의 이름을 '절대' 밝히지도

ceo2002.tistory.com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