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의 동화같은 이야기, 아내와의 데이트
오늘은 불탄이 스스로의 얼굴에다가 금칠을 하려 마음을 먹었습니다. 허니 부자연스럽기도 하고 다소 민망하기도 하는군요. 그렇더라도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좋은 소식이라면 누군가로부터 격려와 축하를 받고 싶은 것이 사람의 마음인가봅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아주 조금만 불탄에게 생긴 좋은 일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 때가 언제였을까요? 아마도 작년 12월 중순 경 쯤으로 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가족들과의 에피소드를 하루에 하나씩 블로그에 담으려고 애쓰고 있을 때였으니 말입니다.
바로 그 날, 불탄은 KBS 동화작가께서 블로그 방명록에 남긴 글을 읽게 되었습니다. 불탄의 포스트 중 하나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여 TV에서 방송을 하고 싶다는 말씀이셨지요. 신기하기도 하고, 기분이 좋아지더랍니다. 곧바로 방명록 글에 남겨진 이메일 주소로 흔쾌히 승낙하겠다는 글을 보내게 되었고요.
며칠 뒤 KBS 마크가 선명한 등기봉투를 수령하였고, 먼저 전화통화를 했었기 때문에 봉투 안에 들어있었던 원작계약서 2부를 꼼꼼히 읽어보고 난 뒤 서명과 간인을 하여 회신을 해드렸습니다. 당시 임작가께서 하신 말씀이 불탄의 글을 원작에 충실하게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3~4개월 정도의 소요기간이 필요하다 하셨고, 애니메이션 제작이 완료되면 <TV동화 행복한 세상>을 통해 방송하게 되는데 그게 4월 경 쯤 될 거라 하셨지요.
지금까지도 온갖 의혹만 가중되고 있을 뿐 도무지 그 진실은 밝혀지지 않고 있는 천안함 사건으로 방송국마다 많은 프로그램을 결방하였었는데 KBS 1TV의 <TV동화 행복한 세상> 역시 결방이 잦아지면서 자연적으로 작품들은 밀리게 되었던 거랍니다.
어쨌든 며칠 전, 휴대폰으로 방송 일정을 알려 왔는데 그 날이 바로 오늘이랍니다. 조금 전 KBS 편성표에서 확인을 해보니 오전 10시 55분에 방송되더군요.
2010년 6월 10일 목요일 오전 10시 55분, KBS 1TV TV동화 행복한 세상 2241화
<아내와의 데이트> - 오랜만에 가진 아내와의 시간
이 동화 애니메이션으로 방송되는 이야기의 원작은 아내의 급여날, 눈물은 웃음이 되고......라는 제목으로 작년 12월 1일에 포스팅하였던 거랍니다. KBS 임작가께서는 방송되는 애니메이션을 CD로도 보내주신다고 하셨으니 시간을 내어 동영상으로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시간 뒤에는 주변의 눈치를 살짝보면서 불탄의 일상생활이 TV로는 어떻게 비쳐지는지, 그리고 어른들의 동화같은 이야기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꼭 시청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