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스팅어' 내 차로 만드는 방법, '스팅어 마이스터' 판매 가격은..
선수금 없이 월 28만 원 납입금으로 스팅어 주인 되기
월 28만 원으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의 주인이 되세요!
기아자동차가 선수금 없이 월 28만 원 납입금으로 스팅어를 구입할 수 있는 새로운 구매 프로그램 '커스텀 플랜'을 내놨다.
■ 스팅어 전용 구매 프로그램, 커스텀 플랜 할부
'커스텀 플랜'은 선수율 제한 없이 차량 가격의 최대 80%까지 유예 · 최저 3.0% 금리 · 전 기간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스팅어 전용 구매 프로그램이다. → 차량 구매 시 발생하는 초기 비용에 대한 고객 부담을 크게 줄이고, 할부 납입금에 대한 부담도 크게 경감할 수 있을 것
※ 5월 중 고객이 개별소비세 감면 혜택 적용 기준으로 3,447만 원짜리 스팅어 2.0 가솔린 터보 모델을 커스텀 플랜으로 구매할 경우, 차량 가격의 80%에 해당하는 2,750만 원은 36개월 할부 기간이 끝나는 마지막 달까지 유예한다는 것. 다만 이에 대한 이자와 나머지 차량 가격 697만 원에 대해서는 금리 3.5%를 적용, 매월 약 28만 원씩 납입하면 된다.
특히 추가 납입에 대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자금 사정에 따라 매월 자유롭게 추가 상환이 가능하며, 현대 M계열 카드로 선수율 10% 이상 전액을 결제한 고객에게는 3.0% 저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할부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에 유예금이 부담되는 고객에게는 차량 가격의 최대 64% - 3년 기준 - 까지 중고차 가격을 보장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기아차는 차량 가격 전액 할부와 차량 가격 25% 상당의 금액 추가 대출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초기 비용 전액 할부 구매 프로그램', 할부 기간 중 초기 12개월 동안 어떤 금액도 납입하지 않은 '희망플랜 365 Free 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구매 프로그램을 선보인 바 있다.
→ 8월 7일 덧붙임 : 기아 스포츠세단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헤드램프 사진 유출
해외 자동차 매체 '더코리안카블로그' 스팅어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을 담은 두 장의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그 중 하나의 사진에는 스팅어 페이스리프트의 업데이트된 헤드램프 디자인을 보여줬는데요, 소위 '차잘알'들의 말에 따르면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전면 디자인은 동일하게 유지될 것으로 보이지만 헤드램프는 새로운 디자인과 풀 LED 램프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더랍니다. 아울러 실내 디자인은 거의 동일할 것이라는 판단이라죠?
한편, 지난달 환경부에서 포착된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2.5T는 스마트스트림 G2.5 FRT-GDI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결합되었으며, 5800rpm에서 최대 출력 304마력 · 최대 토크 43kg.m을 발휘한다는군요. 기존 2.0T 엔진과 비교하자면, 최고 출력은 9마력이, 그리고 최대 토크는 7kg.m이 높아진 셈인데요, 이달 중 출시할 것으로 알려진 스팅어 페이스리프트의 진짜 차체를 한시라도 빨리 보고픈 마음입니다.
→ 8월 12일 덧붙임 : 8월 말 출시 'STINGER MEISTER' 내 · 외장 디자인 공개
2017년 출시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의 상품성 개선 모델의 이름을 기아차는 '스팅어 마이스터'로 정했다고 합니다.
■ 역동적 / 고급스러운 내 · 외장 디자인
스팅어 마이스터의 외장 디자인은 좌우로 연결된 수평형 리어콤비램프 · 스타일리쉬한 신규 디자인의 메쉬 타입 18 / 19인치 휠이 적용됨으로써 더욱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워졌는데요, 체커 플래그 문양을 입체적으로 형상화한 턴 시그널 램프와 기하학적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한 신규 디자인 휠이라고 하더랍니다.
스팅어 마이스터의 내장은 경계를 매끄럽게 처리한 Seamless 디자인의 10.25인치 내비게이션 · 다이아몬드 퀼팅나파 가죽시트 · GT 전용 스웨이드 패키지 · 블랙 하이그로시와 크롬이 베젤 부분에 적용된 클러스터로 럭셔리 이미지를 강조했는데요, 이와 함께 GT 전용 스웨이드 패키지는 더블 스티치와 시트벨트 등에 레드 포인트를 더해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향상시켰다고 하는군요.
■ 최첨단 안전 편의사양 탑재
스팅어 마이스터에 적용된 기술은 후측방 모니터 · 차로유지보조 · 안전 하차 경고 · 기아 페이 · 리모트 360도 뷰 : 자차 주변 영상 확인 기능 · 외부 공기 유입 방지제어 등이 있습니다.
후측방 모니터 : BVM, Blind-Spot View Monitor는 방향지시등 조작과 연동, 차로 변경 시 기존 아웃사이드 미러보다 더 넓은 후측방 영역을 클러스터에 표시함으로써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기아 페이 : KIA Pay는 제휴된 주유소나 주차장에서 비용을 지불해야 할 때 차량에서 내릴 필요 없이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외부 공기 유입 방지 제어 기술은 터널 및 악취 지역 진입 전 자동으로 창문을 닫고 공조시스템을 내기 모드로 전환함으로써 주행의 편의를 높였습니다.
리모트 360도 뷰는 운전자가 멀리 떨어진 상황에서도 스마트폰의 UVO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 주변 상황 및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8월 27일 새로고침 : 스팅어 마이스터 드디어 출시
기아자동차가 기아자동차 유튜브 및 네이버TV 등을 통해 '스팅어 마이스터 온라인 론칭 필름'을 공개하고, 스팅어 마이스터를 출시했습니다.
스팅어 마이스터는 2017년 출시한 스팅어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데요, 기존 차량보다 더욱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함께, 신규 2.5 터보 엔진, 첨단 안전 · 편의사양 등이 적용됨으로써 한층 뛰어난 상품성을 갖췄다는 평가입니다.
■ 성능과 연비를 동시에 향상시킨 2.5 / 3.3 가솔린 터보 모델 운영
스팅어 마이스터는 2.5 가솔린 터보와 3.3 가솔린 터보로 출시되었습니다.
먼저, 기아자동차 최초로 신규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 G2.5 T-GDI'가 탑재된 스팅어 마이스터는 최고출력 304마력 · 최대토크 43.0kgf43.0kgf·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11.2km/ℓ의 연비를 달성했습니다. ※ 2WD, 18인치 휠 복합 연비 기준
그리고 3.3 가솔린 터보 모델은 전자식 가변 배기 밸브가 적용된 것이 특징인데요, 기아차는 드라이브 모드와 가속 페달을 밟는 양에 따라 배기음이 조절되는 전자식 가변 배기 밸브를 통해 운전의 재미를 높였다고 밝혔습니다.
이 밖에도 기아차는 스팅어 마이스터 모든 트림에 엔진 동력을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코너링을 돕는 '차동 제한장치 : M-LSD를 기본 적용했다고 하더랍니다.
■ 새로운 첨단 안전편의사양 적용, 역동적 디자인 변화로 고객 만족 극대화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을 적극적으로 반영, 다양한 첨단 안전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했는데요, 스팅어 마이스터에 새롭게 기본 적용된 주요 편의사양에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제휴 주유소, 주차장에서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기아 페이
- 리모트 360도 뷰 : 자차 주변 영상 확인 기능
- 내 차 위치 공유 서비스
이 밖에도 차로 유지 보조 · 네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전방 충돌방지 보조 · 안전 하차 경고 등 다양한 안전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함으로써 안전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스팅어 마이스터의 외장은 수평형 리어콤비램프 · 신규 디자인의 18 / 19인치 휠의 적용으로 더욱 역동적으로 진화했으며, 내장은 10.25인치 내비게이션 · 퀼팅 나파가죽시트 · 스웨이드 컬렉션의 적용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스팅어 마이스터의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를 기준으로 2.5 가솔린 터보 플래티넘이 3,853만 원, 마스터즈는 4,197만 원입니다. ※ 마스터즈에서 선택 가능한 GT 3.3 터보 패키지의 가격은 446만 원입니다.
4세대 카니발, 외장 디자인 공개 → 내장 공개 → 드디어 사전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