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 렉서스 · 토요타, 침수피해 차량 얼마나 어떻게 특별지원할까?
■ 렉서스코리아, 침수피해 차량 특별지원 캠페인 실시
렉서스코리아가 8월 18일 ~ 31일까지 전국 렉서스 서비스센터에서 침수피해 차량을 위한 특별지원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지속된 폭우 및 홍수로 침수피해를 입은 렉서스 차량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침수상태 및 차량 내 / 외관 · 엔진 룸 · 배선상태 등 물 유입과 관련된 총 14 가지 항목을 무상점검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침수피해로 인한 유상수리 시 최대 300만 원 한도 내에서 공임 및 부품가격에 대해 30%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보험수리 시 최대 50만 원까지 운전자 자기부담금이 지원됩니다.
렉서스코리아는 이번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렉서스 고객의 안전을 위해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었으며, 침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차량은 전국 렉서스 서비스센터에서 전문 테크니션의 정확한 점검을 받도록 당부했습니다.
■ 토요타코리아, 침수피해 차량 특별지원 캠페인 실시
토요타코리아도 8월 18일 ~ 31일까지 전국 토요타 서비스센터에서 침수피해 차량을 위한 특별지원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지속된 폭우 및 홍수로 침수피해를 입은 토요타 차량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침수상태 및 차량 내 / 외관 · 엔진 룸 등 물 유입과 관련된 총 14가지 항목을 무상점검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침수피해로 인한 유상수리 시 최대 200만 원 한도 내에서 공임 및 부품가격에 대해 30% 할인혜택이 주어지며, 보험수리 시 최대 50만 원까지 운전자 자기부담금이 지원됩니다.
토요타코리아는 이번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토요타 고객의 안전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었으며, 하루빨리 안정된 삶으로 복귀하시길 기원했습니다.
→ 8월 20일 시작하는 시간 언저리에서 어쩔 수 없이 새로고침합니다
햐~ 침수차량에 대한 국산 및 수입 자동차 브랜드들의 노력들, 많이들 하고 있죠. 그런데 말이죠, 늘 글감 부족에 허덕이던 불탄이 자동차 관련 뉴스랍시고 블로그에 올린 렉서스와 토요타의 침수차량 서비스 관련 글이 내심 못마땅했던 참에 의도치 않았던 댓글 하나가 눈에 밟히더랍니다. 정확한 워딩보다는 느낌적인 느낌으로 "다른 업체들도 이런 서비스, 해야 하지 않겠냐"라는...
물론, 댓글에다가는 "많이들 하고 있는가 봅니다"로 퉁 치기는 했습니다만, 그게 영 꺼림직하더랍니다. 지나치듯 봐 온 내용 중에 현대 · 기아 · 쉐보레 등도 분명히 나름대로의 정책을 펼치면서 자사 오너 드라이버들을 보호하려 애쓰려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말이죠.
그래서 노래 중간 '이것만 간직해 줄께'라는 가사가 나오는 거미의 통증 - 드라마 히트의 OST - 을 흥얼거리면서 같은 일본계 자동차 브랜드가 취하고 있는 침수 차량 관련 특별 서비스를 첨가하려고 합니다. 바로 아래의 내용처럼 말이죠.
■ 혼다코리아,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차량 긴급 지원
지난 8월 11일, 혼다코리아는 폭우와 장마로 인해 발생된 침수차량들에 대해 긴급 지원을 실시하고 나섰습니다.
혼다코리아가 긴급 지원에 나선 대상 차량은 혼다코리아에서 판매된 자동차 뿐만 아니라 오토바이까지 포함된다고 하는데요, 일단 지난 7월 1일 이후 집중호우로 인해 침수피해를 본 네발, 두발 차량 모두를 대상으로 한다는 사실은 참고할 만하다는 생각입니다.
먼저, 자동차의 경우에는 보험 수리 시 발생하는 자기부담금 50만 원을 지원받거나, 현재 진행 중인 '2020 썸머 프로모션'과 더불어서 차량 재구매 시 총 100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50여 일에 걸친 집중호우와 장마로 인한 국민들의 차량 침수 피해는 극심할 텐데요, 어렇듯 혼다 운전자들이라도 먼저 침수 피해 차량 긴급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에 그저 고마울 뿐입니다.
일본 폭우 피해 남 얘기 아냐, 침수차량에 대한 자동차보험 보상규칙은?